더네이쳐홀딩스, 래시가드 1위 '배럴' 인수.."제2 룰루레몬으로 키운다"
이영욱 2022. 5. 16. 18:33
더네이쳐홀딩스가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해 래시가드 1위 기업 '배럴'을 인수한다.
라이프스타일 전문기업 더네이쳐홀딩스는 16일 공시를 통해 배럴 지분을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더네이쳐홀딩스는 배럴 주식 총 788만5500주 중 47.7%인 376만3639주를 640억원 및 전환사채 120억원 등 총 760억원에 취득한다고 공시했다.
배럴은 2010년 설립된 애슬레저 웨어 전문기업으로 주력상품인 워터스포츠 웨어 부분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2018년 중국 현지 법인을 설립한 이래 선전, 광저우 등 중국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홍콩과 태국 등 주요 아시아 국가에도 진출해있다. 2020년엔 포브스 아시아가 선정한 '아시아 200대 중소기업'으로도 선정됐다.
이번 인수를 통해 대형 애슬레저 브랜드를 자사 포트폴리오에 추가한 더네이쳐홀딩스는 대표 브랜드인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과 함께 글로벌 시너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더네이쳐홀딩스 관계자는 "리오프닝 국면을 맞은 글로벌 애슬레저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독보적인 워터스포츠 웨어 브랜드 배럴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며 "배럴을 룰루레몬과 같은 세계적인 애슬레저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동시에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글로벌 패션 그룹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일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회사가 직접 안전 챙기는 쿠팡…`600명 전담팀` 뜨니 사고사 0건
- 신바람 난 신원…수출 끌고 내수 밀고
- 트랜스베버리지, 버번 위스키 `와일드 터키 마스터스 킵 원` 출시
- KT&G, 보급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 이지` 출시
- "위험한 일 로봇이" 스마트 물류창고 각광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