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초동 판매량 124만 장..역대 K팝 앨범 8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이틀 만에 밀리언 셀러에 오른 데 이어 신보로 역대 K팝 첫 주 판매량 8위에 올랐다.
16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네 번째 미니앨범 '미니소드2: 서스데이즈 차일드'는 발매 일주일(5월 9~15일) 동안 총 124만 8370장 판매돼 주간 음반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이틀 만에 밀리언 셀러에 오른 데 이어 신보로 역대 K팝 첫 주 판매량 8위에 올랐다.
16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네 번째 미니앨범 ‘미니소드2: 서스데이즈 차일드’는 발매 일주일(5월 9~15일) 동안 총 124만 8370장 판매돼 주간 음반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발매 첫날인 지난 9일에만 총 91만 8413장의 판매량을 달성했고, 발매 2일 차인 지난 10일에 누적 107만 2854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데뷔 3년 만에 ‘밀리언 셀러’의 영예를 안았다. 이들은 앨범 발매 첫 주에 ‘밀리언 셀러’ 타이틀을 거머쥔 역대 K팝 그룹 중 최소 연차 신기록을 작성했다.
한터차트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미니소드2: 서스데이즈 차일드’로 역대 K팝 초동(첫 주 판매량) 8위에 올랐고, 톱10에 이름을 올린 네 번째 아티스트가 됐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신보로 더 넓고, 깊어진 음악 세계를 선보이며 명실상부 ‘4세대 리더’의 존재감을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국 음악 매거진 NME로부터 별점 5점 만점을 받는 등 해외 유수 매체들로부터 호평을 받았고,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과 함께 영국, 일본, 브라질 등 전 세계 43개 국가 및 지역의 ‘톱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