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변은 없었다' T1, 6전 전승으로 MSI 2022 6강전 진출

남정석 2022. 5. 16. 18: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시 이변은 없었다.

한국(LCK) 대표로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2022에 출전하고 있는 T1이 A조에서 6전 전승을 기록하며 조 1위로 럼블 스테이지(6강전)에 진출했다.

T1은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MSI 2022 그룹 스테이지 A조에서 베트남, 일본, 중미 지역 대표팀들과 두 번씩 대결을 펼쳤고 한 번도 패하지 않으면서 6전 전승으로 조 1위를 차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역시 이변은 없었다.

한국(LCK) 대표로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2022에 출전하고 있는 T1이 A조에서 6전 전승을 기록하며 조 1위로 럼블 스테이지(6강전)에 진출했다.

T1은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MSI 2022 그룹 스테이지 A조에서 베트남, 일본, 중미 지역 대표팀들과 두 번씩 대결을 펼쳤고 한 번도 패하지 않으면서 6전 전승으로 조 1위를 차지했다.

10일 개막전에서 베트남 대표 사이공 버팔로를 26분만에 킬 스코어 23대11을 만들어내면서 대승을 거둔 T1은 11일 중미 대표팀 에이스와의 경기에서도 20분만에 킬 스코어 25대4를 벌리고 승리할 정도로 압도적인 기량 차이를 보였다. 이어 12일에는 일본 대표팀 데토네이션 포커스와의 한일전에서 24분 만에 킬 스코어 26대11로 이겼다.

가볍게 3전 전승을 기록한 T1은 그룹 스테이지 마지막 날인 15일 A조 세 팀과 한 번씩 대결을 펼쳤는데, 3경기 모두 압승을 거두며 가볍게 6강전에 나섰다. 조 2위는 T1에게만 2패를 당한 사이공 버팔로가 차지했다.

다른 조 결과도 마찬가지였다. B조에선 중국(LPL) 대표이자 MSI 디펜딩 챔피언인 RNG가 6전 전승을 기록하면서 역시 가볍게 6강에 올랐다. 대만/홍콩/마카오/동남아시아(PCS) 대표인 PSG 탈론이 3승3패로 2위에 올랐다.

3개팀이 대결한 C조에서는 유럽(LEC) 대표 G2 e스포츠가 8전 전승으로 1위, 북미(LCS) 대표 이블 지니어스가 4승4패로 2위에 랭크되며 역시 이변은 없었다.

럼블 스테이지는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6개팀이 두 번씩 맞대결을 펼치며 최종 순위에서 1위부터 4위까지가 녹아웃 스테이지(4강전)에 진출한다.

한편 지난 14일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선 드론 라이트쇼가 펼쳐졌다. 오후 8시와 10시 두 번에 걸쳐 진행된 드론 라이트쇼는 부산광역시가 특별히 준비한 행사로, MSI의 로고와 대회 이름이 차례로 밤하늘에 수놓아졌고 한국 대표로 출전한 T1의 프랜차이즈 스타인 '페이커' 이상혁의 뒷모습 아래 '페이커 이즈 커밍(Faker Is Coming)'이라는 글자가 새겨지면서 부산 팬들에게 MSI 개최 사실을 널리 알렸다.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디 오케스트라'와 MSI 2022를 연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럼블 스테이지 경기를 예매한 팬들이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디 오케스트라 MSI 부산 공연 초대권을 선물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이규혁♥' 손담비, 새신부 팔뚝에 문신이…결혼식서도 당당히 드러냈네
김구라, ‘17억 빚’ 전처가 남긴 자동이체..“아직도 돈 빠져 나가”
“김종국♥송지효 결혼 가능성 있어”..지석진도 응원하는 러브라인
박병은, 서예지와 당당한 불륜 발표..재계 1위 CEO 변신('이브')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