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과 4위 경쟁' 아스널, 뉴캐슬 상대 배수의 진?

빈재욱 기자 2022. 5. 16. 17: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이 번리를 꺾으며 국내 팬들의 시선은 아스널로 향하고 있다.

이로써 토트넘은 21승5무11패(승점 68)로 1경기를 덜 치른 아스널(승점 66점)을 제치고 4위로 올라섰다.

만약 아스널이 뉴캐슬과 비기면 주도권은 토트넘이 쥐게 된다.

아스널 상대 뉴캐슬은 14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7일(한국시각) 아스널-뉴캐슬전 결과에 따라 리그 남은 한경기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사진은 그라니트 샤카(아스널)가 지난 13일 토트넘전에서 동료들에게 분노하는 모습. /사진=로이터
토트넘이 번리를 꺾으며 국내 팬들의 시선은 아스널로 향하고 있다. 아스널은 뉴캐슬과의 대결을 앞두고 있다. 뉴캐슬전 결과에 따라 4위 경쟁에서 리그 남은 한경기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토트넘은 지난 15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EPL 37라운드 번리와의 홈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21승5무11패(승점 68)로 1경기를 덜 치른 아스널(승점 66점)을 제치고 4위로 올라섰다.

아스널은 오는 17일 세인트제임스파크에서 뉴캐슬을 상대로 EPL 37라운드 원정경기를 치른다. 이날 승리하면 아스널은 4위를 탈환한다. 반면 비기거나 패하면 5위에 머무른다.

아스널은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티켓이 주어지는 4위를 확보하기 위해 이날 승리가 꼭 필요하다. 지난 13일 토트넘전에서 0-3으로 패배하며 4위를 확정지을 기회를 한 차례 놓쳤다. 물론 아직 자력 4위 확보가 가능하다. 뉴캐슬전에서 승리 후 오는 23일 에버튼까지 잡으면 4위를 확정한다.

만약 아스널이 뉴캐슬과 비기면 주도권은 토트넘이 쥐게 된다. 이 경우 토트넘은 최종전을 남기고 아스널에 승점 1점을 앞서게 된다. 때문에 아스널로서는 무승부도 사실상 패배다. 물론 마지막 경기에서의 이른바 '경우의 수'까지 생각하면 패배보다는 무승부가 훨씬 낫다.

아스널 상대 뉴캐슬은 14위다. 유럽대항전 혹은 강등 등과 무관하다. 동기부여가 거의 없는 셈이다. 다만 지난달 9일 울버햄튼전부터 23일 노리치전까지 4연승을 내달리며 기세가 좋은 만큼 아스널로서는 만만하게 볼 수 없다.

[머니S 주요뉴스]
손담비, 절친 공효진·정려원과 진짜 절교했나
"가슴골 다 보여"… '이승기♥' 이다인, 과감하네
"살 뺄 데가 어딨다고"… 8㎏ 감량한 이소연 '헐'
안정환 맏딸 리원 美 뉴욕대 합격… "진짜 잘 컸다"
'죽었으면 좋겠다'… 고은아, 악플 이 정도였어?
임영웅, 뮤직뱅크서 1위 못해… '0점'에 팬들 뿔났다
"더 예뻐졌네"… 한예슬, 물오른 미모 '눈길'
"나도 상처받는다"… 김신영, 20억 광고 거절
"♥김준호 집 들어가기 싫어" … 김지민, OOO 극혐?
이혜성 이 정도였어?… 밀착 레깅스 입고 '아찔'

빈재욱 기자 binjaewook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