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아카이브 5·18 영상 시민 공유 프로젝트 시상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가 5·18 민주화운동 42주년을 맞아 'KBS 아카이브 5·18 영상 시민 공유 프로젝트'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최우수상 1편, 우수상 3편, 가작 2편 등 총 6편이 우수 작품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광주 출신 여성 시민제작자 박지영 씨의 '오월로부터 전해진 편지, 멈춰버린 시간 그때 5월'에 돌아갔다.
우수 작품들은 5·18특집 '열린채널' 특집 다큐멘터리 '5월 이야기' 편성을 통해 방송하며 'KBS 유튜브'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은해 기자 = KBS가 5·18 민주화운동 42주년을 맞아 'KBS 아카이브 5·18 영상 시민 공유 프로젝트'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최우수상 1편, 우수상 3편, 가작 2편 등 총 6편이 우수 작품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광주 출신 여성 시민제작자 박지영 씨의 '오월로부터 전해진 편지, 멈춰버린 시간 그때 5월'에 돌아갔다. 42년 전 그날 아들을 떠나보낸 팔순 노모의 모정과 아들에 대한 그리움을 담았다.
우수 작품들은 5·18특집 '열린채널' 특집 다큐멘터리 '5월 이야기' 편성을 통해 방송하며 'KBS 유튜브'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KBS는 지난 1월 5·18기념재단, 시청자미디어재단,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자체 보유 5·18 아카이브를 공개했다. 이를 활용한 시민 콘텐츠 62편이 출품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pe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