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게임 산업 6개월째 매출 감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 유행 완화로 비디오게임 시장의 매출 증가세가 꺾이고 있다.
6개월째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다.
15일(현지시간) 시장조사기관 NPD그룹은 지난 4월 비디오게임 산업 전반의 매출이 43억3700만달러(약 5조5700억원)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3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 줄어든 것에 비해선 감소폭이 작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유행 완화로 비디오게임 시장의 매출 증가세가 꺾이고 있다. 6개월째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다.
15일(현지시간) 시장조사기관 NPD그룹은 지난 4월 비디오게임 산업 전반의 매출이 43억3700만달러(약 5조5700억원)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년 동기 47억2900만달러(약 6조700억원) 대비 8% 줄었다. 3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 줄어든 것에 비해선 감소폭이 작았다. 하지만 지난해 11월 이후 6개월 연속 감소하고 있다.
부문별로는 콘텐츠 부문이 전년 동기 대비 10% 줄어든 38억4400만달러(약 4조9400억원) 매출을 내는 데 그쳤다. 두 달간 비디오게임 매출 1위 자리를 지킨 반다이남코의 ‘엘든링’은 워너브러더스 인터랙티브의 스타워즈 시리즈에 그 자리를 내줬다. 다만 기기 매출은 16% 증가하며 매출 3억4300만달러(약 4400억원)를 기록했다. 맷 피스카텔라 NPD그룹 애널리스트는 “코로나19 유행 완화로 소비자들이 더 많은 여가 선택지를 갖게 됐다”며 “물가 상승세가 두드러지고 경기 부양책까지 끝나면서 게임 시장이 냉각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SMC보다 한 발 빨랐다…삼성이 꺼낸 '비장의 무기'
- "북한 너무 과소평가했나"…깜짝 놀란 중국인들
- "좋은 시절 끝났다"…효성·코오롱 동병상련
- 아파트 주차장에 '개인 헬스장' 만든 입주민 알고보니…
- "햄버거 먹기 힘드네"…노인들, 키오스크에 '쩔쩔'매다 결국 포기
- 이주연, 레깅스+민소매로 무결점 몸매…호화 호캉스 자랑 [TEN★]
- 공효진·정려원이 손절?…손담비 "터무니없는 말, 사실 아냐"
- 곽진영 못 알아본 박정수…"이 얼굴이 아닌데…"
- "매일이 지옥같아"…조민아·이지현, '쥬얼리 출신' 가정 잔혹사·폭행·2번 이혼[TEN피플]
- '컴백' 아스트로, 청량 에너지로 자신감 '완충'…"목표는 1위"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