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캐피탈, 1분기 영업익 295억 달성..전년동기比 83%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캐피탈은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83.2% 증가한 295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225억원으로 95.5% 증가했다.
증가한 실적에 맞춰 주주 환원을 위한 배당도 늘렸다.
한국캐피탈의 지난해 결산배당금은 주당 35원으로 전년 대비 40% 상향해 지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캐피탈은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83.2% 증가한 295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225억원으로 95.5% 증가했다. 자산총계는 3조5403억원으로 26.0% 늘었다.
영업자산 증가에도 불구하고 주요 안전성 지표인 1개월 이상 연체율은 1.24%로 낮은 수준을 유지했다. 금융당국에서 규제하고 있는 레버리지 배율도 9배 미만을 지켰다.
증가한 실적에 맞춰 주주 환원을 위한 배당도 늘렸다. 한국캐피탈의 지난해 결산배당금은 주당 35원으로 전년 대비 40% 상향해 지급했다.
회사 관계자는 "시중금리 상승추세에도 불구하고 원활한 회사채 발행을 통해 자금 조달 능력을 증명했다"며 "철저하고 엄격한 기준의 여신 심사 및 연체관리를 통해 자산 안전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경계를 늦추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 달 만에 2억 떨어졌다…'급전세' 속출하는 동네
- 아파트 주차장에 '개인 헬스장' 만든 입주민 알고보니…
- "북한 너무 과소평가했나"…깜짝 놀란 중국인들
- "단점이 없어요" 직원 만족도 끝판왕…인기 폭발한 회사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휴가 무제한, 밥값 무한 지원' 실화냐…당근마켓의 파격 [안정락의 스타트업 탐방]
- "매일이 지옥같아"…조민아·이지현, '쥬얼리 출신' 가정 잔혹사·폭행·2번 이혼[TEN피플]
- 공효진·정려원이 손절?…손담비 "터무니없는 말, 사실 아냐"
- 곽진영 못 알아본 박정수…"이 얼굴이 아닌데…"
- "불행했기 때문에"…'故 최진실 딸' 최준희, SNS 의미심장 글 게재 [TEN★]
- 방탄소년단, '빌보드 뮤직 어워드' 3관왕…6년 연속 수상 '영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