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30일까지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는 오는 30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개별공시지가는 주변 개발 현황과 시세 변화를 반영해 매년 결정·공시한다.
김현주 도 토지관리과장은 "개별공시지가는 세금 부과를 위한 기준이 되는 중요한 자료인 만큼 도민께서 관심을 가지고 확인하길 바란다"며 "이의신청 건은 재검증을 통해 도민의 의견을 반영, 합리적 가격을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안=뉴스1) 전원 기자 = 전라남도는 오는 30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개별공시지가는 주변 개발 현황과 시세 변화를 반영해 매년 결정·공시한다. 재산세 부과, 지역 건강보험료 부과, 개발부담금 부과액 산정 등 63가지 분야에 활용된다.
지난달 결정·공시한 개별공시지가는 전남도와 시군 누리집, 토지 소재 시군청 민원실, 읍면동사무소 민원실,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 열람 후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토지 소재 시군청 민원실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직접 방문이 어려우면 신청서를 팩스로 제출하거나 일사편리시스템에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는 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지 결정의 적정성여부를 검토한다. 감정평가사가 재검증하고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6월23일까지 그 결과를 신청인에게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김현주 도 토지관리과장은 "개별공시지가는 세금 부과를 위한 기준이 되는 중요한 자료인 만큼 도민께서 관심을 가지고 확인하길 바란다"며 "이의신청 건은 재검증을 통해 도민의 의견을 반영, 합리적 가격을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junwon@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 '미스트롯' 정미애, 설암 3기 투병…"혀 3분의 1 절제"
- 눈 쌓인 숲에 봉지속 신생아…강릉 여행 친모 "전 남친 아기"
- "임영웅, 1억 줘도 못 부른다"…미스터트롯 톱7 행사비 얼마
- 탈북 이순실 "인신매매단에 55만원에 딸 팔려…17년째 찾아"
- 황교안 "안철수 메뚜기, 유승민 암덩어리, 김기현 기대는 정치"
- 지상렬, 은지원 '키스해봤냐' 공격에 발끈
- "전 남편, 딸 친자 확인 후 사망신고 요구"…25세 이혼여성 충격 고백
- 제시카, 하와이 태양 아래 뽐낸 '글래머 몸매'
- "박수홍, 스트레스에 男호르몬 수치 떨어져"
- 샘김, 안타까운 부친상…美서 강도 총격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