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그대는 계절의 여왕, 아름다운 그대 이름은 장미..5월 장미꽃 명소[투어테인먼트]

강석봉 기자 2022. 5. 16. 14: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장미는 5월 꽃 중 여왕이다. 사랑을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꽃 역시 장미다. 아름답고 향기로우면서도 줄기에는 날카로운 가시를 숨기고 있어 예술가들의 작품 소재로도 사랑받는다. 사랑을 받는 만큼 다양하게 개량되어 흔히 장미하면 떠올리는 붉은빛의 꽃 말고도 100여 종에 이르는 다양한 빛깔의 장미가 있다. 이 모든 장미를 만날 수 있는 명소가 있다.

서울장미축제



서울장미축제



서울장미축제



서울장미축제



서울장미축제


■‘서울 장미축제’ 열리는 서울 중랑 장미공원

서울시 중랑구에서는 매년 5월마다 ‘서울 장미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는 2~22일 치러진다. 장미축제가 열리는 곳은 ‘서울 중랑 장미공원’. 묵동천이 중랑천으로 흘러 들어가는 둔치에 있는 작은 공원이다. 둑길을 따라 조성된 장미터널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장미터널로 유명하다. 묵동천 제방길에서는 장미를 지붕 삼아 장미터널을 거닐 수 있고, 제방길 아래 둔치에 내려서면 장미 정원을 눈에 담을 수 있다. 축제에서는 다양한 장미가 만발해 휴식과 힐링을 만끽할 수 있고, ‘장미 신전’, ‘장미 분수공원’, ‘장미 기억의 정원’, ‘장미별 정원’같은 테마별 장미 정원이 조성되어 있어 쏠쏠한 재미가 있다. 장미공원이 끝나는 곳에는 만나는 노랗게 웃는 유채꽃 단지는 덤이다.

→중랑 장미공원 -위치 서울특별시 중랑구 묵동 375 -운영시간 10:00~24:00 -이용요금 무료 -주차 자체 주차장 이용 ▷ 장미 축제 2022년 5월 2일~15일(프로그램 진행) / 16일~22일(전시) ▷ 참여 규모 코로나19 지침에 따른 규모 설정(300명 미만)

사진제공|진해 보타닉뮤지엄



사진제공|진해 보타닉뮤지엄



사진제공|진해 보타닉뮤지엄



사진제공|진해 보타닉뮤지엄


■장미는 물론 사계절 꽃 피는 진해 보타닉 뮤지엄

경남 창원 진해에 위치한 ‘진해 보타닉 뮤지엄’은 국내 유일무이한 사계절 개화하는 수목원으로 유명하다. 교목 200종(800주), 관목 300종(3000주), 야생화 2000종(20만 주)의 식물들이 사계절 순서에 맞게 개화하도록 관리되고 있어서 연중 나무와 꽃들이 피어나고 단풍 날리고 열매 맺는 아름다운 풍경을 사계 내내 볼 수 있는 곳이다. 진해 보타닉 뮤지엄 5월의 진풍경은 목향 장미 터널이다. 목향 장미는 가시가 없는 장미로, 연한 노란빛에 얇은 잎이 마치 수국처럼 풍성하게 겹쳐 피어나는 아름다운 꽃이다. 마치 동화 속에 나올 것처럼 노랗고 화사하게 피어난 목향 장미 덩굴이 마치 지붕처럼, 터널처럼 장미터널 일대를 뒤덮고 있다. 목향 장미 배경으로 사진 찍으면 누구나 인생샷을 찍을 수 있다.

→진해 보타닉 뮤지엄 -위치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진해대로1137번길 89 -운영시간 10:00~22:00 (라스트 오더 21:30) -이용요금 대인 6,000원 / 소인 3,000원 -문의 055-543-4337 -주차 자체 주차장 이용 ▷ 진해 보타닉 뮤지엄에서는 입장권과 함께 대인 아메리카노 1잔 / 소인 수제 쿠키 1개를 제공한다.

사진제공|북촌에 가면



사진제공|북촌에 가면



사진제공|북촌에 가면


■해안가 마을에 흐드러진 장미, 제주 ‘북촌에 가면’

아름다운 섬 제주의 호젓한 해안가 마을, 조천읍 북촌에는 ‘북촌에 가면’ 카페가 있다. 주인분 내외가 가꾸는 넓은 정원과 꽃을 감상할 수 있는 가드닝 카페다. 조천읍 최대 핑크 뮬리 군락지이자 수국, 특히 요맘때는 장미를 마음껏 만나볼 수 있는 꽃밭이기도 하다. 300평에 달하는 정원 한가득 빨강, 노랑, 분홍… 색색깔의 장미가 피어난 광경. 2층으로 된 카페의 2층에서 내려다보며 한눈에 담을 수도 있고, 정원에 내려가 가까이에서 향을 느낄 수도 있다. 특히 인기 있는 포토 스폿은 오묘한 핑크빛의 장미 군락과 모든 색의 장미가 섞여서 피어난 장미 덩굴 앞이다.

→북촌에 가면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북촌5길 6 -운영시간 10:00~17:00, 매주 화요일 휴무 -이용요금 아메리카노 5500원 / 카페라테 6500원 / 청귤차 7000원 / 청귤 에이드 8,000원 -문의 064-752-1507 -주차 자체 주차장 이용

부산 화명동장미원.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부산 화명동장미원.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부산 화명동장미원.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50여종 도심 속 장미파티, 부산 화명동 장미원

부산 북구 화명동에 위치한 ‘화명동 장미원’은 화명생태공원과 아파트 단지 사이에 자리한 도심 속 깜짝 장미꽃밭이다. 이곳 공원에는 약 50여 종의 장미가 식재되어 있는데, 같은 장미인데도 모양이나 색이 각각 달라 가만히 들여다보면 더 큰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 정원 중간에는 나무들로 둘러싸인 작은 연못과 분수도 있어 아기자기한 매력을 더한다. 장미원 한편에는 유아용 미끄럼틀과 운동기구, 풋살장과 체육시설도 있으니 가족과의 나들이가 필요한 여행자에게도 안성맞춤이다.

→화명동 장미원 -위치 부산광역시 북구 화명동 2280 -운영시간 연중무휴 -이용요금 무료 -주차 자체 주차장 이용 ▷ 대중교통 이용 시 부산 2호선 화명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10분 이동.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