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스, '컴백 D-1' 기대 포인트 셋

김지현 기자 2022. 5. 16. 12: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어스(ONEUS)가 컴백을 단 하루 앞두고 있다.

원어스(RAVN(레이븐)·서호·이도·건희·환웅·시온)는 오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일곱 번째 미니앨범 'TRICKSTER'(트릭스터)를 발표한다.

원어스는 지난해 11월 발매한 여섯 번째 미니앨범 'BLOOD MOON'(블러드 문) 이후 6개월 만에 컴백을 예고한 가운데, 앞서 다채로운 티징 콘텐츠를 선보이며 새로운 콘셉트와 세계관을 예고해 발매 전부터 음악팬들의 반응을 이끌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원어스(ONEUS)가 컴백을 단 하루 앞두고 있다.

원어스(RAVN(레이븐)·서호·이도·건희·환웅·시온)는 오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일곱 번째 미니앨범 ‘TRICKSTER’(트릭스터)를 발표한다.

신보 ‘TRICKSTER’에는 타이틀곡 ‘덤벼 (Bring it on)’을 비롯해 ‘Intro : Who Got the Joker?’, ‘Skydivin’’, ‘두 눈 빠지도록 (Firebomb)’, ‘취급주의 (Fragile)’, ‘Mr. Wolf’, ‘덤벼 (Bring it on) (English ver.)’ 등 총 7트랙이 수록됐다.

원어스는 지난해 11월 발매한 여섯 번째 미니앨범 ‘BLOOD MOON’(블러드 문) 이후 6개월 만에 컴백을 예고한 가운데, 앞서 다채로운 티징 콘텐츠를 선보이며 새로운 콘셉트와 세계관을 예고해 발매 전부터 음악팬들의 반응을 이끌었다.

특히 최근 미주 총 14개 도시 투어를 성료한 데 이어 일본 도쿄, 오사카 공연까지 성황리에 펼치며 국내를 넘어 세계 무대로 뛰어든 바. 이에 원어스의 컴백이 기대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세 가지 포인트로 짚어봤다.

# 원어스 세계관, 확장과 도약

새 앨범 ‘TRICKSTER’는 선택의 연속에 놓인 우리의 모습을 표현, ‘우리 모두는 행복한 결말을 맞이할 자격이 있는 주인공’이라는 희망찬 의미를 담으며 리스너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이는 지난해 발표한 원어스의 첫 번째 정규앨범 ‘DEVIL’의 ‘네가 진정으로 하고 싶은 대로 해’라는 스토리텔링의 연장선이자 한층 확장된 세계관과 새로운 도약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앞서 끊임없이 선택의 기로에 놓이는 ‘초이스 게임’으로 아슬아슬하고 미스터리한 무드를 자아낼 예정이다.

# 타이틀곡→수록곡까지 높아진 참여도

원어스는 이번에도 앨범 전반적으로 작곡 및 작사에 참여했다.

멤버 레이븐은 자작곡 ‘두 눈 빠지도록 (Firebomb)’을 비롯해 타이틀곡 '덤벼 (Bring it on)' 등 총 6곡의 작사에 참여했으며, 이도는 작사·작곡에 참여한 ‘Skydivin’를 포함해 수록곡 3곡 크레딧에도 이름을 올렸다.

환웅은 타이틀곡 ‘덤벼 (Bring it on)’ 안무 구성에 참여해 원어스 표 트렌디한 스토리텔링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 트릭스터

원어스는 이번 새 앨범을 통해 알 수 없는 결말과 선택의 연속인 인생에서 ‘한 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다’는 히든 메시지를 전한다.

타이틀곡 '덤벼 (Bring it on)'는 강렬한 브라스 라인 위 드릴(Drill)과 트랩(Trap) 장르를 녹여낸 곡으로, 숨 막히게 매혹적인 비트와 퍼포먼스가 포인트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news@tvdaily.co.kr]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