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00원에 샐러드·밥·샌드위치·면류 등 식단 구성.. HACCP 인증 업체서 생산.. 위생·품질 철저 관리

최준영 기자 2022. 5. 16. 11: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외식 물가 급등세가 심상치 않은 가운데 푸드테크 스타트업 ㈜위허들링이 운영하는 점심구독 서비스 '위잇딜라이트'가 합리적인 가격과 무료 배송, 다양한 메뉴 등을 강점으로 내세우며 바쁜 직장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인 하루 1인분 6600원이면 샐러드, 밥, 샌드위치, 면류 등으로 구성된 건강 식단을 고객이 원하는 일정대로 받아볼 수 있다.

위잇딜라이트는 단 하루 1인분도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잇딜라이트가 제공하는 점심 메뉴 사진. 위잇딜라이트는 1인분 6600원의 합리적 가격으로 샐러드, 밥, 샌드위치, 면류 등으로 구성된 건강 식단을 고객이 원하는 일정에 맞춰 무료 배송해 주고 있다. 위잇딜라이트 제공

■ 별별 구독경제

상품명 : 위잇딜라이트 점심구독

구독료 : 한 끼당 6600원

특징 : 신선함 유지 위해 직배송

외식 물가 급등세가 심상치 않은 가운데 푸드테크 스타트업 ㈜위허들링이 운영하는 점심구독 서비스 ‘위잇딜라이트’가 합리적인 가격과 무료 배송, 다양한 메뉴 등을 강점으로 내세우며 바쁜 직장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코로나19 여파가 여전한 상황에서 점심시간에 ‘나가기는 귀찮고, 요즘 점심 가격도 비싼데 뭘 먹지?’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위잇딜라이트는 전문 상품기획자(MD)를 중심으로 관계자들이 함께 맛과 영양을 고려한 메뉴를 공동기획하고 개발하도록 유도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회사 전 직원들이 직접 시식을 통해 영양·맛·칼로리 등이 조화로운 음식을 꼽아 고객들에게 제공될 메뉴를 최종 선정한다. 위잇딜라이트 관계자는 “매일 음식의 구성, 재료, 맛 등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을 파악해 메뉴를 구성하고 반영하며 다양한 식품 제조업체의 상품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또 판로 개척이 절실한 소셜 벤처의 성장을 위해서도 활발한 협업을 도모하고 있다”고 말했다.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인 하루 1인분 6600원이면 샐러드, 밥, 샌드위치, 면류 등으로 구성된 건강 식단을 고객이 원하는 일정대로 받아볼 수 있다.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받은 제조업체를 통해 음식을 생산하며 위생·품질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식감과 맛을 살린 토핑 샐러드류, 신선 채소와 단백질 함유 재료를 듬뿍 넣은 샌드위치류, 김밥·유부초밥 등 속이 알찬 건강 탄수화물 음식, 부담 없이 가볍게 구성한 면류 등이 조화롭게 제공된다. 냉동식품이 아닌 신선 재료를 위주로 구성해 별도 조리가 필요 없는 점도 직장인들의 편리성을 높인다. 식사 신청을 원하는 고객은 구독일 기준 최소 이틀 전 위잇딜라이트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원하는 요일과 날짜를 선택하면 원하는 구독 기간만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위잇딜라이트는 단 하루 1인분도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다 안전하고 신선한 상태의 상품 배송을 위해 위탁 배송이 아닌 자체 물류 기반의 직배송을 오전 5시부터 정오까지 완료한다. 다만 현재 서비스 가능 지역은 주로 직장인들이 몰린 서울 강남구·서초구(우면동 불가)·송파구·용산구·종로구·성동구·서대문구·영등포구·중구·마포구·동대문구·동작구·광진구·구로구·금천구 등으로 한정돼 있다.

최준영 기자 cjy324@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