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 1분기 매출 30% ↑.. "주력제품 고른 성장"

한영선 기자 2022. 5. 16. 11: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트진로음료가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큰 폭으로 상승했다.

하이트진료음료는 1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30%, 영업이익은 116%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생수 부문의 '석수'와 음료 부문의 '하이트제로0.00' 등 주력 제품의 고른 성장이 주효했다.

무알코올 맥주인 '하이트제로0.00'은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45% 급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상승했다. /사진=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진로음료가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큰 폭으로 상승했다. 생수 중심의 기존 사업 포트폴리오에서 음료(비생수) 사업 비중을 지속적으로 늘린 효과다.

하이트진료음료는 1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30%, 영업이익은 116%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생수 부문의 '석수'와 음료 부문의 '하이트제로0.00' 등 주력 제품의 고른 성장이 주효했다. '무(無) 마케팅' 전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확산된 건강 트렌드와 맞물려 음료 부문 매출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친환경 차원의 무라벨 생수 페트 전환도 무마케팅 전략에 한몫했다. 실제 1분기 전체 생수 PET 생산량의 52%가 무라벨 제품이다.

무알코올 맥주인 '하이트제로0.00'은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45% 급증했다. 해당 제품은 지난해 2월 알코올은 물론 칼로리와 당류까지 제로인 '올프리' 콘셉트로 전면 리뉴얼한 이후 연간 매출액이 전년대비 78% 고성장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진로토닉워터'의 매출도 51% 증가했다. 최근 4년간 3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보이며 지난해 4000만병 판매됐다.

검정보리차 블랙보리의 1분기 매출도 22% 신장했다. 국내산 신품종 검정보리를 주원료로 한 블랙보리는 2017년 12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판매량 2억4000만병(340mL 환산 기준)을 넘어섰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주력 제품을 통한 실적 견인으로 경영 성과 청신호를 이어온 만큼 올해도 이들 제품에 대한 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손담비, 절친 공효진·정려원과 진짜 절교했나
"가슴골 다 보여"… '이승기♥' 이다인, 과감하네
"살 뺄 데가 어딨다고"… 8㎏ 감량한 이소연 '헐'
안정환 맏딸 리원 美 뉴욕대 합격… "진짜 잘 컸다"
'죽었으면 좋겠다'… 고은아, 악플 이 정도였어?
임영웅, 뮤직뱅크서 1위 못해… '0점'에 팬들 뿔났다
"나도 상처받는다"… 김신영, 20억 광고 거절
"더 예뻐졌네"… 한예슬, 물오른 미모 '눈길'
"♥김준호 집 들어가기 싫어" … 김지민, OOO 극혐?
이혜성 이 정도였어?… 밀착 레깅스 입고 '아찔'

한영선 기자 youngsu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