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 구수환 감독, 뜻깊은 스승의 날.."진정한 스승 많아져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부활'의 구수환 감독이 뜻깊은 스승의 날을 보냈다.
'스승의 날' 이틀 전 KBS '추적60분' 시절부터 함께 일을 해 온 후배들이 이태석 재단 사무실로 찾아왔다.
구수환 감독은 이어 "스승의 날을 맞아 이태석 신부를 생각했다"며 "선생님은 지식을 가르쳐주지만, 스승은 올바르게 살아가도록 인격을 형성시켜주는 분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구수환 감독은 이사장으로 있는 이태석 재단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이태석 신부의 뜻을 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승의 날' 이틀 전 KBS '추적60분' 시절부터 함께 일을 해 온 후배들이 이태석 재단 사무실로 찾아왔다. 카메라감독, 조명감독으로 무척 바쁘게 지내는데 특별히 시간을 냈다는 후문이다.
반가운 마음에 저녁식사를 하고 차를 마시는데 한 사람씩 선물이 담긴 가방을 건내며 '감사했습니다.' '건강하셔야합니다' 등 인사를 전했다. 후배들은 이틀 후가 스승의 날인데 촬영 스케쥴이 있어 미리 찾아뵈었다는 말도 함께 덧붙였다.
구수환 감독은 "20년 전 KBS에서 인연을 맺어 싫은 소리해가며 고생도 많이 시켰는데 그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며 인사를 하니 가슴이 뭉클했다"고 전했다.
스승의 날 당일에는 뜻밖의 문자를 받기도 했다. 고등학교 2학년 때 저널리즘학교에서 수업을 들었던 학생이 올해 대학생이 되어 연락을 한 것이다.
제자는 "오늘 스승의 날" 이라며 "베풀어 주신 은혜와 가르침 감사드리고, 피디님의 가르침을 가슴 깊이 새겨 저도 남에게 베풀며 살겠다"는 인사를 전했다.
구수환 감독은 "'남에게 베풀며 살겠다' 는 문구가 가슴깊이 다가왔다"고 전했다.
구수환 감독은 이어 "스승의 날을 맞아 이태석 신부를 생각했다"며 "선생님은 지식을 가르쳐주지만, 스승은 올바르게 살아가도록 인격을 형성시켜주는 분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돈과 권력 출세의 욕심에 빠져 혼란스러운 우리사회에 진정한 스승이 많아졌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구수환 감독은 이사장으로 있는 이태석 재단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이태석 신부의 뜻을 전하고 있다. 최근에는 우크라이나 긴급 구호를 진행했으며, 앞으로 더 많은 활동을 통해 이태석 신부의 뜻을 전파할 예정이다.
이경호 기자 sky@mtstarnews.com
☞ 톱스타 SNS 임신 발표 한 달만에 결국..'아이 잃었다'
☞ 카톡방 멤버 폭로 '뱃사공, 여친 가슴 몰카 공유 맞다'
☞ 손담비 손절..결혼식에 절친 공효진·정려원 불참
☞ '엉덩이만 뚫고 HOT' 허니제이, 제시가 질투할 '빵댕이 패션'
☞ 송혜교, 뮤지컬 데이트..모자 써도 여배우 아우라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300억 사업가♥' 박주미, 남편+아들 최초 공개..'결사곡 부자' 실사판- 스타뉴스
- 톱스타 SNS 임신 발표 한 달만에 결국.."아이 잃었다"- 스타뉴스
- 카톡방 멤버 폭로 "뱃사공, 여친 가슴 몰카 공유 맞다"- 스타뉴스
- 손담비 손절..결혼식에 절친 공효진·정려원 불참- 스타뉴스
- '엉덩이만 뚫고 HOT' 허니제이, 제시가 질투할 '빵댕이 패션'- 스타뉴스
- 송혜교, 뮤지컬 데이트..모자 써도 여배우 아우라-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이 세운 빌보드 新역사 재조명..'라이크 크레이지' 한국어 솔로곡 유일 '大기록'
- 방탄소년단 진, 새해맞이 특별 메시지..글로벌 팬 '감동'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Who' 英오피셜 싱글 톱10 '재진입'[스타이슈] - 스타뉴스
- '선우은숙 언니 강제추행' 유영재, 구속 후 항소장 제출..검사도 항소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