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6단 수동 스포츠카 'GR86' 국내 4000만원대 출시

박소현 2022. 5. 16. 09: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요타, 6단 수동 스포츠카 `GR86` 국내 4000만원대 출시 [사진제공=토요타코리아]
토요타 모터스포츠팀이 개발·튜닝에 참여한 정통 스포츠카 ‘GR86’이 국내 4000만원대에 출시된다.

토요타코리아는 16일 토요타 모터스포츠 브랜드 ‘토요타 가주 레이싱’의 DNA를 녹여낸 정통 스포츠카 ‘GR86’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GR86은 지난 2012년 출시된 토요타86의 후속으로 GR수프라와 함께 토요타 가주 레이싱을 대표하는 모델이다. 별도의 튜닝을 하지 않아도 서킷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토요타, 6단 수동 스포츠카 `GR86` 국내 4000만원대 출시 [사진제공=토요타코리아]
GR86은 강력해진 2.4ℓ 자연흡기 수평 대향엔진을 도입해 엔진의 무게중심을 낮추고 부드러운 가속을 완성했다. 토요타86 대비 배기량이 400cc 높아져 고회전 영역의 가속력과 응답성이 좋아졌으며, 6단 수동 변속기는 클러치 용량과 기어의 강도를 높여 더 높은 출력과 가속력을 선사한다.

여기에 차량 곳곳에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해 경량화했으며 저점도 오일을 적용해 부드러운 변속감도 실현했다. GR86 전용으로 개발된 신규 FR 플랫폼은 차량 전체의 무게중심과 운전자의 힙 포지션을 낮출 수 있게 해 코너링과 고속 시에도 안정적인 주행을 즐길 수 있다.

토요타, 6단 수동 스포츠카 `GR86` 국내 4000만원대 출시 [사진제공=토요타코리아]
전면에는 GR 엠블럼, GR 브랜드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G 매시그릴’이 장착됐으며 측면의 유선형 실루엣과 날렵한 이미지의 오버행에서도 스포츠카인 GR86의 정체성을 한눈에 느낄 수 있다.

토요타코리아는 다가오는 6월 중순부터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동시에 주행의 기능성을 더하길 원하는 고객을 위해 프론트 범퍼 스포일러, 사이드 스커트, 리어 범퍼 스포일러, 트렁크 스포일러 등 GR86 전용 액세서리도 판매할 예정이다.

실내에선 운전자의 시선에 방해가 없는 수평형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직관성이 돋보이는 조작부 버튼은 운전자가 오롯이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7in TFT LCD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MID)는 높은 시인성을 제공하며 트랙 모드로 변경 시 서킷 주행에 적합하게 화면이 변경돼 차량의 상태를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토요타, 6단 수동 스포츠카 `GR86` 국내 4000만원대 출시 [사진제공=토요타코리아]
토요타 GR86의 판매가격은 ▲스탠다드 4030만원 ▲프리미엄 4630만원이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상무는 “GR86은 기본기 탄탄한 정통 스포츠카로서 순수한 운전의 즐거움을 찾으시는 고객분께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토요타코리아는 새롭게 선보이는 GR86과 함께 국내 모터스포츠의 대중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토요타코리아는 모터스포츠 문화확산에도 박차를 가한다. GR86의 출시에 맞춰 YO!토요타 애플리케이션에 모터스포츠를 사랑하는 동호회 공간인 ‘팀 가주레이싱’을 개설한다. 멤버십에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이벤트 우선 참여기회 부여 및 멤버십 전용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소현 매경닷컴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