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수요 돋보이는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에비뉴' 인기

2022. 5. 16. 09: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수익형 부동산 성패 판가름하는 '수요'
- 탄탄한 배후수요에 풍부한 유동인구까지 갖춘 곳 어디?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에비뉴 투시도>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상업시설로 눈을 돌리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풍부한 수요를 갖춘 곳이 인기를 끌고 있다.

상업시설과 같은 수익형 부동산 투자 시 ‘수요’는 최우선 고려할 요소로 꼽힌다. 수요량이 매출부터 수익률까지 결정짓기 때문이다. 특히 수요가 풍부한 입지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은 선호도가 높게 나타남에 따라 임차인 확보는 물론 추후 매매도 수월한 편이다.

대표적으로는 기업 종사자를 고정수요로 품을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나 행정·법조타운 또는 입주민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대규모 주거 단지 인근에 위치한 곳들이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춘다. 또한 인근에 공원, 산책로 등이 잘 조성돼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한 곳도 수요 확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이 엔데믹으로 바뀌면서 한동안 움츠렸던 상권 회복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으며, 이에 수익형 부동산 시장도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특히 주택보다 규제가 덜 하면서도 임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업시설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갖춤과 동시에 향후 미래가치까지 기대되는 상가의 경우 매력적인 투자처로 인기가 높은 상황”이라고 전했다.

경기 남양주시 다산동(다산신도시 지금지구 자족2블록)에 위치한 상업시설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에비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당 사업지는 지하 3층~지상 7층 연면적 64,948㎡ 규모의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지식산업센터 내 들어서는 상업시설로 총 73실 규모다.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에비뉴는 일반 상업시설과는 달리 665실의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 종사자를 고정수요로 품고 있는 데다, 인근 6000여 세대 주거 단지의 배후수요를 갖춰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할 전망이다. 여기에 수도권 동북부 최초로 들어설 예정인 행정∙법조타운의 유동인구까지 더해지면 2만여 명의 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사업지가 들어설 지금지구 내에는 행정∙법조타운이 한창 조성 중에 있다. 남양주시청 제2청사, 의정부지방법원(남양주시법원), 남양주교육지원청 등이 이미 조성돼 있으며, 추가적으로 의정부지방검찰청(남양주지청), 의정부지방법원(남양주지원) 등도 공사가 한창으로 향후 사업이 완료되면 공공기관 종사자와 방문객 등의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공세권 입지도 갖춰 눈길을 끈다. 바로 옆에 축구장 6개 규모의 초대형 공원인 고인돌공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상업시설 내 산책로가 고인돌공원과 직통으로 연결될 예정이다. 기존 지식산업센터 내 종사자 수요를 비롯해 쾌적한 녹지공간에서 여가활동을 즐기려는 공원 방문객까지 유동인구로 흡수할 수 있어 평일에 이어 주말까지 사람들로 붐비는 하이브리드 상권 형성이 가능할 전망이다.

집객력도 우수하다.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에비뉴는 다산신도시 중심을 관통하는 중심상업지구 메인대로변 입지에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될 예정이다. 스트리트형 상가는 접근성과 가시성 모두 뛰어나다는 점이 특징이기 때문에 상권 활성화에도 유리하다.

한편,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에비뉴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일대에 위치해 있다.

[김정혁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