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심, 관심 그리고..', '헤어질 결심' 탕웨이x박해일 캐릭터 포스터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된 '헤어질 결심'(감독 박찬욱)이 독보적인 분위기로 눈을 뗄 수 없는 캐릭터 포스터를 16일 공개했다.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는 각각 산과 바다를 배경으로 두 인물의 모습이 고전 명화를 연상케 하는 독특한 질감으로 표현되어 독보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갑작스러운 남편의 죽음 앞에서 동요하지 않는 사망자의 아내 ‘서래’와 그러한 ‘서래’에게 의심과 동시에 호기심을 느끼는 형사 ‘해준’. 이들의 복잡하고 미묘한 감정을 섬세하게 담아낸 탕웨이의 단단한 눈빛과 박해일의 깊은 표정은 캐릭터에 온전히 녹아든 세밀하고 몰입도 높은 연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여기에 더해진 “의심, 관심 그리고 ‘헤어질 결심’” 이라는 카피는 변사 사건을 둘러싸고 사망자의 아내와 형사로 시작된 두 인물 사이에 찾아올 관계 변화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이처럼 고혹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비주얼과 어우러져 새로운 매력을 발산하는 탕웨이, 박해일의 강한 존재감이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 ‘헤어질 결심’의 캐릭터 포스터는 영화에 대한 기대와 궁금증을 한층 고조시킬 것이다.
박찬욱 감독과 탕웨이, 박해일의 첫 만남, 그리고 수사극과 멜로극이 결합한 독창적 드라마에 감각적인 미장센이 더해진 영화 ‘헤어질 결심’은 오는 6월 29일 개봉 예정이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금부터 딱 1년…다주택자도 무주택자도 ‘好好’ 왜?
- 윤 대통령 "김치찌개·소주 만찬하자" 했지만…만남 무산
- 조국 빗대며 이준석 '성상납 의혹' 저격한 신평…"尹, 李 쳐내야"
- 이준석 "신발 신고 벤치, 사과하라"…이재명 측 "바로 닦았다"
- 이준석vs이재명 '벤치' 논쟁에…"김은혜부터 봐라"
- '95세' 송해, 건강 문제로 입원
- "평생 신부 위해" 박군♥한영 결혼식 공개…'♥김지민' 김준호 부케 눈길
- 윤석열·김건희가 점찍은 구두는..국내 1위 컴포트화 ‘바이네르’
- “계속 이렇게 살라고?”…‘용산시대’ 일주일, 주민들은 불만 폭주
- “새는 돈 막아보자”...공과금·관리비 줄이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