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돈 의왕시장 후보 "의왕대전환, 미래 백년개막"

강근주 2022. 5. 16. 01: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왕대전환으로 새로운 의왕 100년 열어가겠다."

이소영 의원은 축사에서 "김상돈 후보는 지난 4년간 의왕시장으로서 시민과 함께 GTX-C 노선의 의왕역 정차, 전국 최초로 내손동 중-고통합형 미래학교 설립 확정, 최첨단기업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자족도시 기반 마련으로 시민 자부심을 크게 높였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상돈 더불어민주당 의왕시장 후보 12일 선거 캠프 개소식 개최. 사진제공=김상돈 후보 캠프

【파이낸셜뉴스 의왕=강근주 기자】 “의왕대전환으로 새로운 의왕 100년 열어가겠다.”

6.1지방선거에서 의왕시장 재선에 도전하는 김상돈 더불어민주당 의왕시장 후보는 12일 선거 캠프 개소식에서 이같이 공약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소영-박정-강득구 국회의원,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윤호중-박지현 민주당 공동 비상대책위원장,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김상희 국회 부의장이 축하영상 메시지를 보냈다.

이소영 의원은 축사에서 “김상돈 후보는 지난 4년간 의왕시장으로서 시민과 함께 GTX-C 노선의 의왕역 정차, 전국 최초로 내손동 중-고통합형 미래학교 설립 확정, 최첨단기업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자족도시 기반 마련으로 시민 자부심을 크게 높였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민주당의 의왕시장 후보 경선에 참여했던 기길운, 전경숙 예비후보가 어제부터 원팀으로 김상돈 후보와 민주당 승리를 위해 동참했다”고 밝혔다.

김동연 후보는 자신이 “아주대 총장 시절 의왕으로 이사와 오랫동안 인연을 맺어 의왕에 남다른 애정을 갖고 있고, 김상돈 후보가 시장으로 재직 시 시민 행복과 더 나은 삶을 위해 최선을 다했음을 잘 알고 있다. 김상돈 후보와 함께 의왕시와 경기도 변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윤호중 비대위원장은 “김상돈 후보는 20년간 의왕 발전의 외길을 걸어왔다. 특히 시장으로서 지난 4년간 의왕을 사람중심 첨단자족도시와 대한민국 자치분권 모델로 바꾸며 의왕을 도약시켰다”고 말했다.

박지현 비대위원장은 “김상돈 후보는 지난 4년간 다함께돌봄센터 설치, 포일 청년주택 공급 및 전국 최초 경로당주치의제 도입 등 아동, 청년, 노인을 위한 정책을 적극 펼쳐 의왕시민 삶의 질을 크게 높였다”며 “이번 선거에서 다시 당선돼 의왕 미래를 위해 준비한 계획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김상희 부의장은 “김상돈 후보는 민선7기 시장으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과 높은 공약 이행으로 행정 신뢰를 회복하고 시민중심 의왕을 조성했다. 특히 GTX노선 의왕역 유치로 의왕을 수도권 교통요충지로 만들었는데, 중단 없는 의왕발전을 위해 김상돈 후보에게 아낌없는 지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상돈 후보는 개소식 인사말에서 “민선7기 시장으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위기를 시민과 함께 극복하고, 시민이 행복한 의왕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청계-내속권역을 첨단 테크노밸리와 친환경 주거단지가 조화로운 고품격 미래 도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오전-고천권역은 행정타운 준공 및 재개발 재건축 신속 추진과 지원으로 의왕 중심으로 만들고, 부곡권역은 GTX-C 의왕역 시대를 맞아, 탄소중립 그린도시로 대변혁을 이끌겠다”고 약속했다.

이울러 “의왕대전환, 의왕의 새로운 백년을 함께 힘차게 열어갈 수 있도록 한 번 더 시장으로 일할 기회를 달라”고 말하자, 참석자는 김상돈을 연호하며 뜨거운 호응을 보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