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득점 1위 쏜다' 토트넘, 번리전 선발명단 공개

오근호 기자 2022. 5. 15. 19: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홋스퍼가 번리전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토트넘의 에이스 손흥민(30)은 이날 선발 출전해 리그 득점 1위 등극을 노린다.

토트넘의 에이스 손흥민은 3경기에서 4골을 만들어 팀이 승점 7점을 수확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위고 요리스가 토트넘 골문을 지키며 에메르송 로얄, 다빈손 산체스, 에릭 다이어, 벤 데이비스, 라이언 세세뇽, 로드리고 벤탄쿠르,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루카스 모우라, 손흥민, 해리 케인이 출전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 ⓒ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오근호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번리전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토트넘의 에이스 손흥민(30)은 이날 선발 출전해 리그 득점 1위 등극을 노린다.

토트넘은 15일(이하 한국시간) 오후 8시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21~20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7라운드 번리와의 홈경기를 펼친다.

20승 5무 11패 승점 65점의 토트넘은 EPL 5위에 자리하고 있다. 4위 아스날(승점 66점)과는 승점 1점 차이다. 토트넘이 번리에 승리한다면 승점 68점이 돼 이날 경기가 없는 아스날을 승점 2점 차로 제치고 4위에 오를 수 있다. 아스날은 오는 17일 뉴캐슬 유나이티드 원정경기를 갖는다.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을 노리는 토트넘은 4위 도약이 절실하다. EPL은 리그 4위까지 다음 시즌 UCL 진출권이 주어진다.

토트넘은 지난 13일 '북런던 더비'로 지칭되는 아스날과의 지역 라이벌전에서 3-0 완승을 거뒀다. 이 승리로 승점 65점이 된 토트넘은 4위 아스날(승점 66점)과의 승점 차이를 단 1점으로 좁혔다.

최근 소화한 EPL 3경기에서 2승 1무를 기록한 토트넘은 아스날을 턱밑까지 추격하게 됐다. 토트넘의 에이스 손흥민은 3경기에서 4골을 만들어 팀이 승점 7점을 수확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이날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린 손흥민은 이번 시즌 EPL에서 21개의 득점을 수확했다. 득점 1위 모하메드 살라(22골·리버풀)를 단 한 골 차이로 추격하고 있는 손흥민이다. 유럽 4대리그(UCL 티켓 4장인 EPL, 스페인 라리가, 독일 분데스리가,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 아시아 선수로는 처음으로 20호 득점 고지를 밟은 손흥민은 이제 득점왕 등극까지 바라보고 있다.

토트넘의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킥오프를 1시간 앞두고 번리전 출전 라인업을 공개했다. 위고 요리스가 토트넘 골문을 지키며 에메르송 로얄, 다빈손 산체스, 에릭 다이어, 벤 데이비스, 라이언 세세뇽, 로드리고 벤탄쿠르,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루카스 모우라, 손흥민, 해리 케인이 출전한다.

토트넘과 번리의 경기는 잠시 후인 오후 8시에 시작된다. 스포티비 나우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스포츠한국 오근호 기자 gno1925@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