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전국 일교차 크지만 낮엔 포근.. 중부지방 화재 조심

양진원 기자 2022. 5. 15. 17: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16일은 전국이 낮에는 대체로 포근한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일교차가 커 옷차림에 신경써야 한다.

특히 중부 지역은 대기가 건조해 화재 위험이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낮부터 따뜻한 남서풍이 불어 낮 기온이 전날보다 1~3도 높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 서남권·동북권·동남권, 경기 내륙, 충청권 내륙 등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바람도 약간 강해 화재 위험에 신경써야 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일은 큰 일교차가 예상되는 가운데 중부지방은 대기가 건조해 화재 위험이 있다. 사진은 방문객들이 15일 경남 거창군 남상면 거창창포원을 찾아 꽃구경을 하는 모습. /사진=뉴스1(거창군 제공)
오는 16일은 전국이 낮에는 대체로 포근한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일교차가 커 옷차림에 신경써야 한다. 특히 중부 지역은 대기가 건조해 화재 위험이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기상청은 이날 중국 상하이 부근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 지방은 오후에 가끔 구름이 많다고 알렸다. 아침 최저기온은 6~14도, 낮 최고기온은 20~27도로 예상된다. 낮부터 따뜻한 남서풍이 불어 낮 기온이 전날보다 1~3도 높다.

주요 도시 최저기온은 ▲서울 12도 ▲인천 13도 ▲춘천 7도 ▲강릉 14도 ▲대전 9도▲대구 11도 ▲전주 9도 ▲광주 10도 ▲부산 14도 ▲제주 14도다. 최고기온은 ▲서울 23도 ▲인천 20도 ▲춘천 25도 ▲강릉 27도 ▲대전 25도 ▲대구 26도 ▲전주 24도 ▲광주 24도 ▲부산 22도 ▲제주 21도로 예상된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 서남권·동북권·동남권, 경기 내륙, 충청권 내륙 등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바람도 약간 강해 화재 위험에 신경써야 한다. 강원 산지 지역에도 순간풍속 시속 70㎞ 내외의 강풍 부는 곳이 있다.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 또는 '보통'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로 매우 커 건강 관리에 조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머니S 주요뉴스]
손담비, 절친 정려원·공효진은? … "손절했나"
"나도 상처받는다"… 김신영, 20억 광고 거절
"연애하는 거 티내?"… '이승기♥' 이다인 사진 '대박'
"더 예뻐졌네"… 한예슬, 물오른 미모 '눈길'
임영웅, 뮤직뱅크 1위 놓친 이유?… "기준 공개해"
"♥김준호 집 들어가기 싫어" … 김지민, OOO 극혐?
"헉! 가슴골"… 이다인, ♥이승기가 반한 몸매?
이혜성 이 정도였어?… 밀착 레깅스 입고 '아찔'
"살짝 가렸어요"… 아이유, 파격 화보 '눈길'
'49세' 김지호, 등근육 美쳤다… 이 자세가 돼?

양진원 기자 newsmans1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