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 적십자회비 모금 서울 자치구 15년 연속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은평구는 올해 적십자회비 모금에서 15년 연속 서울시 자치구 중 1위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적십자회비 모금은 지난해 12월부터 시작해 올해 4월까지 진행됐다.
구의 적십자회비 모금률은 11.61%로, 서울시 평균 모금률(7.96%)을 훌쩍 상회하면서 전체 자치구 중 1위를 차지했다.
은평구 재정자립도가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23위라는 점을 감안하면 의미 있는 성과라는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은평구는 올해 적십자회비 모금에서 15년 연속 서울시 자치구 중 1위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
이번 적십자회비 모금은 지난해 12월부터 시작해 올해 4월까지 진행됐다. 구의 적십자회비 모금률은 11.61%로, 서울시 평균 모금률(7.96%)을 훌쩍 상회하면서 전체 자치구 중 1위를 차지했다. 은평구 재정자립도가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23위라는 점을 감안하면 의미 있는 성과라는 설명이다.
구민들의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모금된 회비는 노인과 소년·소녀가장 등 취약 계층을 위한 사회복지, 재난구호, 국민보건, 국제구호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구는 최근 16개 전 동에 주민자치회 사무국을 구성했다. 주민자치회는 사무국 체제를 바탕으로 지역 취약 계층을 돌보기 위한 다양한 자치사업을 추진한다.
박경훈 기자 socoo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리안 머스크’서 ‘사기꾼 홈스’로…테라 권도형은 누구
- 이번엔 ‘삼성역 만취女'…택시기사에 날라차기[영상]
- 하루만에 사라진 文 사저 7m 가림막 '숨길 이유 없어'
- '히키코모리' 비행기 덕후가 517명 태운 대형 비행기를 납치한 이유는?[지브러리]
- 누워있는 시간 더 많았던 우즈, 어떻게 900억 벌었나
- YS '안 친다'던 골프…尹대통령은 '나이스샷' 날릴까 [골프 트리비아]
- 김건희 '레이저 눈빛'때문?…황급히 술잔 내려놓은 尹[영상]
- 아시아 부자 1위였는데…5개월새 108조원 날린 그 사람
- '한국산 코인' 루나, 하루 새 94% 폭락…'죽음의 소용돌이'
- 겁 없는 중딩들…SUV 차량 절도 후 질주한 4명 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