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 유럽 최대 규모 한류행사 열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주 프랑크푸르트총영사관과 함께 지난 14일부터 15일(한국시간) 이틀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도이치방크 파크에서 '미리 체험하는 한국, 한국에서 만나요!'란 주제로 한류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2022 코리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코로나 이후 유럽에서 개최하는 최대 규모의 한류테마의 소비자 행사로 EXO 카이, NCT Dream, (여자)아이들 등 국내 유명 아티스트들이 출연한 K-팝 콘서트 'KPOP.FLEX'와 연계해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한국관광공사가 주 프랑크푸르트총영사관과 함께 지난 14일부터 15일(한국시간) 이틀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도이치방크 파크에서 ‘미리 체험하는 한국, 한국에서 만나요!’란 주제로 한류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2022 코리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코로나 이후 유럽에서 개최하는 최대 규모의 한류테마의 소비자 행사로 EXO 카이, NCT Dream, (여자)아이들 등 국내 유명 아티스트들이 출연한 K-팝 콘서트 ‘KPOP.FLEX’와 연계해 진행됐다. 독일을 포함한 유럽 전역 약 8만여 명의 한류 팬을 대상으로 여행 목적지로서의 한국 홍보를 위해 야외중앙무대, 한국관광홍보관, 한국기업홍보관의 3개 테마관, 약 40개의 홍보부스에서 다양한 한국의 매력을 소개했다.
야외중앙무대에서는 한복패션쇼, 국내 넌버벌 공연 사.춤., 비보잉 등 한국을 대표하는 퍼포먼스 및 소비자 참여 특별 이벤트를 선보였다. 특히 행사 첫째 날 선보이는 K-팝 커버댄스 최종 결선 무대는 유럽 전역 200여 팀 간의 예선을 거쳐 선발된 4개 팀이 한국 왕복항공권을 두고 뜨거운 경쟁을 펼쳤다.
한국관광홍보관에서는 부산시, 인천시, 전북, 전남 등 국내 6개 지방자치단체와 여행사가 공동으로 참가하여 현장 한류팬을 대상으로 방한상품 집중 판촉에 나섰다. 한류콘텐츠 체험부스를 조성해 현지에서 큰 인기를 얻은 한국 드라마 빈센조, 갯마을 차차차 등을 활용한 포토존을 운영했다. 또 퀴즈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한국 문화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한국기업홍보관에서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CJ푸드, 삼양식품 등 국내 기관 및 식품, 화장품 기업들과 협업해 치킨, 라면 등을 직접 시식하고, 뷰티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가수 이선희 근황 "회삿돈으로 집 인테리어를..."
- "하반신은 10만원" 돈 주고 스킨십하는 유명 부부
- 대구 하수도관서 발견된 백골 시신, 알고보니...소름
- "33살 됐는데 3000만원 모은 여자 걸러라" 뜨거운 논쟁
- “윤석열 vs. 한동훈, 가장 존경하는 검사는 누구?” 14년차 검사의 ‘재치’ 답변
- 엉덩이에 넣은 이물질이 온몸으로 퍼졌다..女모델, 뇌졸중으로 사망
- 바다에 빠진 아이 구하고 사라진 남성, 부모가 찾았더니...
- '15세 출산' 김소라 "큰아이 중2때 이혼"…방송출연 이유는?
- "김정일 별장 방문, 웰컴 기프트=도자기" 김연자, 레전드 라떼 토크 [RE:TV]
- “무섭다. 나 찾으러 와 줘” 의문의 연락..22년째 실종 ‘얼짱’ 여중생 생존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