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여행대학, 서울-전주-광주 수강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놀자 멤버사 여행대학은 '2022 꿈꾸는 여행자'의 서울, 전주, 광주지역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꿈꾸는 여행자 과정은 활동적인 장년들의 주도적이고 자유로운 여가 경험을 지원하고 국내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0세 이상 대상으로 4주 간 여행교육 실시
[파이낸셜뉴스] 야놀자 멤버사 여행대학은 ‘2022 꿈꾸는 여행자’의 서울, 전주, 광주지역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꿈꾸는 여행자 과정은 활동적인 장년들의 주도적이고 자유로운 여가 경험을 지원하고 국내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국내 최초로 60세 이상 활동적 장년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 교육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총 1100여 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교육 만족도 역시 누적평균 4.7점(5점 만점) 이상으로, 높은 만족도를 기록해왔다.
이번 과정은 총 4주 간 △관심사 기반 여행주제 선정 △여행계획 수립 및 정보공유 △디지털 기기 활용법 △국내 실습 여행 등으로 진행된다.
대면 교육과 함께 온라인 교육 과정을 병행해 반복 학습도 가능하다. 또 여행작가 임택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실습 여행을 포함한 전 과정은 무료로 제공된다.
오는 25일까지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홈페이지에서 60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합격자는 오는 31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꿈꾸는 여행자 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심화 교육과정인 ‘여행리더 과정’도 새롭게 마련했다. 여행리더 과정은 수료생 중심으로 한 여행 커뮤니티를 활성화해 활동적 장년의 주도적인 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오는 6월10일부터 4주 간 계획을 수립, 실습여행을 떠나보고 우수 여행 서비스 체험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상근 여행대학 대표는 “수강생들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모집지역과 인원을 확대하고, 수료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활동적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여행리더 과정까지 새롭게 선보인다”면서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활동적 장년들의 주도적이고 자유로운 여가 문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야놀자 #여행대학 #꿈꾸는여행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리플스타 양다리 걸쳤나…전여친·전부인 폭로
- "수락산인데 죽을 것 같다" 아내에 전화 70대 숨진 채 발견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선우정아 "10년 전 세미누드 촬영, 그때 패기"
- 김종혁 "곧 金 여사 사과? 믿기가…추석 전후 '검토'했다가 유야무야"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조권 "데뷔 초 박진영에게 세뇌당해 27살에 연애 시작"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