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호찌민 '투티엠 복합개발' 본격 추진
진중언 기자 2022. 5. 15. 12:50
롯데건설이 베트남 호찌민에서 추진 중인 초대형 복합단지 개발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롯데건설은 15일 “하석주 사장이 지난 13일 베트남 현지에서 판 반 마이 호찌민시 인민위원장을 만나 ‘투티엠 에코스마트시티 프로젝트’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롯데건설의 에코스마트시티 프로젝트는 베트남 정부가 중국 상하이 푸둥지구를 모델로 삼아 개발하는 호찌민 투티엠지구에 들어선다. 5만㎡ 부지에 지상 최고 60층 규모로 쇼핑몰과 오피스, 호텔은 물론 아파트와 레지던스 등 주거시설까지 포함한 대형 복합단지를 짓는 사업이다. 연면적이 서울 삼성동 코엑스의 약 1.5배인 68만㎡이며, 총사업비가 9억 달러(약 1조1500억원)에 달한다. 롯데건설은 상반기 중 베트남 정부로부터 건축계획 승인을 받아서 내년 착공한다는 계획이다.
롯데건설은 2006년 호찌민에 처음 진출했고, 수도 하노이에서 롯데몰·롯데센터를 짓는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다. 풍부한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2019년엔 베트남에 별도 법인을 세워 부동산 투자개발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하석주 사장은 “호찌민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베트남의 새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에코스마트시티 프로젝트를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조선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내년엔 우리 쌀로 만든 ‘비건 빵’으로 대상 도전합니다”
-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 맛에 ‘감탄’ 아이디어에 ‘깜짝’
- “제약·바이오 유망 분야는 당뇨·비만·뇌질환”
- 고액 자산가들 “올해 상승률, 나스닥·S&P500·코스피 順”
- “코스피, 1997년 이후 2년 연속 떨어진 적 없어”
- [주식 매매 상위 종목 및 환율] 2025년 1월 2일자
- [신문으로 배우는 실용한자] 금상첨화(錦上添花)
- [입에 착착 붙는 일본어] 뜻밖의 공명, 요행
- [매일매일 중국어 한마디] 큰 눈이 펑펑 내리다
- [스피킹이 강해지는 영어] name ~ af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