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치열, 새 미니앨범 'By My Side' 亞 4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황치열이 새 미니앨범 'By My Side'(바이 마이 사이드)로 해외 음원 차트를 장악했다.
지난 12일 발매된 황치열의 네 번째 미니앨범 'By My Side'는 발매 직후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아시아 4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황치열이 새 미니앨범 ‘By My Side’(바이 마이 사이드)로 해외 음원 차트를 장악했다.
지난 12일 발매된 황치열의 네 번째 미니앨범 ‘By My Side’는 발매 직후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아시아 4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앞서 황치열은 타이틀곡 ‘왜 이제와서야 (Why)’로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비롯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타이틀곡 외에도 앨범에 수록된 전곡을 상위권 차트인에 성공시켰다.
‘왜 이제와서야 (Why)’는 이별 후 후회하는 한 남자의 마음을 그린 곡으로, 잔잔하게 일렁이는 스트링 선율과 황치열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컬의 조화가 애절한 감성을 선사한다.
홍보사 측은 “새 미니앨범 ‘By My Side’는 허전했던 옆 자리를 아낌없이 채워준 모든 것들을 항상 내 옆에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그린 앨범”이라며 “황치열이 앨범 전체 프로듀싱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다채로운 음악 스타일과 감성을 오롯이 담아냈다”고 전했다.
안진용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親 문재인’ 이성윤 고검장이 검찰 못 떠나는 이유는
- [단독]韓 참수부대, 美 특수부대와 미본토서 핵시설등 침투 연합훈련
- 장가현, 노출영화 찍고 이혼…남편 “신음소리 냈냐” 물어
- 1만8000→17만4400→30만…北 코로나19 급증세
- 이재명 “대장동에서 돈 해먹은 집단이 누구냐” 반박
- “中, 내년 아시안컵 개최권도 포기”...코로나 상황 어떻길래
- 손실보전금 누가·얼마나…매출 10억→3억 여행사 1천만원 받아
- ‘성비위 홍역’ 민주… 이재명 사과 없고 박지현은 이준석에 화살
- 법무부 차관, 한동훈 ‘한 기수 선배’…檢총장은 누가? 주목
- [속보]북한, 어제 코로나로 21명 사망 … 김정은 “건국이래 대동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