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은철 "9년전 이혼..13년 별거 후 재회했지만 잘 안됐다" (동치미) [종합]

박아람 2022. 5. 15. 09: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홍은철이 최초로 이혼 사실을 고백했다.

홍은철은 "그 때 갱년기였던 것 같다. 지금 생각하면 난 최선을 다했고 후회 없다 생각했다. 하지만 이혼 후 아내에게 한 가지 끝까지 미안한 건 환자처럼 치료의 개념으로 접근했어야 했는데 그렇게 못했던 거다. 그게 미안하다"며 "여자는 해소되지 않는 뭔가가 있는 것 같다. 막 울면서 '나는 예쁜 시절도 다 지나갔고 좋은 시절 다 지나갔다'라고 그러더라. 나중에 생각해보니 '그래. 네가 더 힘들었겠구나. 나도 죽을 것 같았는데' 그런 생각을 하게 되더라. 이혼한지 9년 됐다"고 눈물을 보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박아람 기자] MBC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홍은철이 최초로 이혼 사실을 고백했다.

지난 14일 방송된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서 출연자들은 '집에 들어가기 숨 막힌다'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홍은철은 "살기 위해 기러기 아빠를 자처했다"라며 자신의 사연을 털어놨다. 이어 현재 돌싱이라면서 "결혼을 하고 나름 십몇 년 잘 살았는데 안타깝다"라고 이혼 사실을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는 아내가 그 동안 자신의 성격을 맞춰줬기에 서로 성격이 달랐다는 것을 모르고 살았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부부갈등이 시작된 것은 친어머니의 귀국 때문이라고 말했다.

아버지가 세상을 떠난 후 타국에 홀로 남은 어머니가 걱정되어 아내의 동의를 얻고 함께 살았다는 홍은철은 "어머니가 겉으로는 아내가 밤늦게 들어오니 아침에 깨우지 말라고 했었다. 그런데 제가 출근하면 아내를 깨워서 '다른 며느리는 밍크코트도 사준다'는 말을 했다더라. 결국 2년 후 어머니가 미국으로 다시 가셨다"라고 고부갈등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과거 단칸방에서 아내와 처남 둘과 함께 살면서 처남들 장가까지 보냈던 홍은철은 그런 아내에게 서운함을 느꼈다고. 홍은철은 "아내에게 '왜 그렇게 감정 컨트롤이 안 되냐'라며 상처 주는 말을 했고 그 날부터 우리는 말을 안 하기 시작했다. 같은 집에 살면서 3년 동안 말을 하지 않았다. 자존심 싸움이었다"며 "우리는 사막이었다. 다시 회복하고 싶은 생각도 없었다. 아내에게 '우린 끝인 것 같으니 아이 데리고 미국에 가라'고 제안했다. 아이한테는 부부사이를 모르게 하고 싶었다. 그런데 그건 잘못된 선택의 시작이었던 같다"고 고백했다.

이어 "그 후로 13년 동안 별거했다. 그때까지도 서로 이혼을 하자는 말을 꺼내지 않았다. 그래서 제의를 했다. '이제는 돌아와서 마지막 노년을 잘 살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득을 했다. 아내가 1년 후 한국으로 왔지만 생활이 생각대로 흘러가지 않았다"고 말했다.

홍은철은 "그 때 갱년기였던 것 같다. 지금 생각하면 난 최선을 다했고 후회 없다 생각했다. 하지만 이혼 후 아내에게 한 가지 끝까지 미안한 건 환자처럼 치료의 개념으로 접근했어야 했는데 그렇게 못했던 거다. 그게 미안하다"며 "여자는 해소되지 않는 뭔가가 있는 것 같다. 막 울면서 '나는 예쁜 시절도 다 지나갔고 좋은 시절 다 지나갔다'라고 그러더라. 나중에 생각해보니 '그래. 네가 더 힘들었겠구나. 나도 죽을 것 같았는데' 그런 생각을 하게 되더라. 이혼한지 9년 됐다"고 눈물을 보였다. tokkig@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8세연하 이대형 결혼 초읽기?..이대형 母 교제 허락 ('당나귀귀')
시아버지와 장모가 막장 불륜..이게 실화라니
“김종국♥송지효 결혼 가능성 있어”..지석진도 응원하는 러브라인
박병은, 서예지와 당당한 불륜 발표..재계 1위 CEO 변신('이브')
양준혁, 심권호에 “청첩장? 드디어 결혼하냐” 기대감 UP↑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