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아트랩 축제..버스킹·토크·카크닉도

2022. 5. 15. 09: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종도 공항옆에서 20일부터 열흘간
3주간 이어진 RC카 페스티벌 15일 폐막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파라다이스 시티는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에서 ‘2022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을 연다. 예술, 버스킹, 토크쇼, 자동차 피크닉 등이 어우러진 종합 문화예술 페스티벌 한마당이 펼쳐진다고 리조트측은 소개했다.

파라다이스문화재단(이사장 최윤정)의 예술 창작·제작 지원사업 초대형 예술작품 전시 사이로, 다양한 대중 친화적 생활문화 장르가 놀이 처럼 진행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메타버스, 인공지능, 센서 인터랙티브, 맵핑, 증강현실 등 다양한 기술과 결합한 초대형 작품들은 물론 다채로운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들이 선보인다.

‘2022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에 출연하는 뮤지션 8팀과 김초엽, 김겨울 작가(우) (제공=파라다이스문화재단)

올해 파라다이스 아트랩은 ‘보는 예술’을 넘어 작품으로 직접 들어가 참여하는 체험형 예술을 선보인다. ‘CROSSING(크로싱)’을 주제로, ‘현재와 미래의 교차지점에서 새로운 감각을 깨우다’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포스트 코로나를 바라보는 지금, 예술과 함께 호흡하면서 장르적 경계를 허물고 다양한 예술세계를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선사한다는 취지다.

SF 작가 김초엽과 유튜브 크리에이터 김겨울 작가는 ‘CROSSING’이라는 올해 페스티벌의 주제를 이야기해보는 ‘PAL TALK’에 참여한다. 김초엽과 김겨울이 ‘현재와 미래의 교차지점에서 새로운 감각을 깨우다'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풀어놓는 시간이다.

잔디밭에서 즐기는 뮤지션들의 낭만적인 음악 버스킹도 마련된다. 주말 야외 컬처파크에서 김제형, 라쿠나, 위아더아잇, 제이유나, 프롬, 헤온, CHS, The Good Days Boys와 같은 뮤지션들이 싱그러운 봄밤을 수놓는다.

또 드라마 '빈센조'와 '스위트홈' 등에 출연하며 대중적 인지도를 높인 현대 무용가 김설진이 예술적 장르를 뛰어넘는 아트 인터렉티브 라이브 퍼포먼스로 관객을 찾는다.

또한, 작가와 함께 선정작의 모든 것을 알아보는 '아티스트 데이', 아티스트에게 궁금한 점을 직접 질문할 수 있는 ‘톡 윗-미’, 아트&테크 작업 과정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아티스트의 연구실’, 아티스트가 직접 아트랩의 작품을 소개하는 ‘아티스트 투어' 등도 마련돼 있다.

가족 관객을 위한 키즈랩 프로그램도 주목할 만하다. 파나소닉 코리아가 협력한 홀로그램 체험 작품 'GONG : CIRCULAR' 은 홀로그램 프로젝션 기술을 활용하여 원형 스크린 안의 실재하지 않은 공간을 통해 새로운 세계로 떠나는 경험을 선사한다.

1일 10대 한정으로 운영하는 ‘컬처파크 카크닉’ 공간은 차에서 즐기는 피크닉 형태로 예술과 자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싱어송라이터 이이언의 정규 2집 〈Fragile〉을 파나소닉 턴테이블을 통해 감상할 수 있는 LP 부스도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발매된 앨범으로, 타이틀곡 '그러지 마'(feat. RM)는 78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른 바 있으며,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 1위의 영예도 안았다. 페스티벌 현장에서 감상은 물론 주말에는 현장에서 LP구매가 가능하며, 구매시 선착순으로 이이언이 직접 싸인한 CD를 증정할 예정이다.

'2022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에서는 탄소중립 실천 동참 브랜드와 함께 축제를 만들어간다. 동물, 인간, 환경이 조화롭게 사는 지구를 위해 노력하는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러쉬는 페스티벌 기간 동안 향기로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로 웨이스트를 지향하는 브랜드 UUU는 페스티벌 중 텀블러 사용 등 탄소중립 실천 인증샷을 올리면 UUU유근피 비누를 선물한다.

이 외에도 페스티벌 공간 곳곳을 방문하는 스탬프투어와 브랜드 부스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참여로 특별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고 파라다이스측은 설명했다.

올해 페스티벌은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축제 기간 동안 인청공항 1터미널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선정작 'Perfect Family 휴먼랜탈', 'oOps.50656 라이브 퍼포먼스'를 비롯한 아티스트 데이, 키즈 프로그램, 카크닉 등은 사전예약을 통해서 참가가 가능하다.

15일 폐막하는 RC카 페스티벌

한편 플라자 광장과 크로마 스퀘어에서 RC카를 비롯해 탱크RC와 보트RC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 ‘RC카 페스티벌’ 3주간의 열광을 뒤로 한채, 15일 막을 내린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