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미술·연극..학생 예술활동 영상으로 제작해 공유해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육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평가원)은 16일부터 11월30일까지 2022년 학교 예술교육 캠페인 '예술온교실'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예술온교실'은 학생의 다양한 예술 활동을 전국 '온'(모든) 교실에 확산하기 위해 전국 초‧중‧고등학교 학급이나 학생 예술동아리에서 활동한 다양한 학생예술활동 영상을 공유하는 캠페인으로, 지난해 처음 시작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권형진 기자 = 교육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평가원)은 16일부터 11월30일까지 2022년 학교 예술교육 캠페인 '예술온교실'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예술온교실'은 학생의 다양한 예술 활동을 전국 '온'(모든) 교실에 확산하기 위해 전국 초‧중‧고등학교 학급이나 학생 예술동아리에서 활동한 다양한 학생예술활동 영상을 공유하는 캠페인으로, 지난해 처음 시작됐다. 지난해 캠페인에는 101개교 5396명이 참여해 182개 영상을 출품했다.
올해는 '언제 어디서나 함께 즐기는 학교예술교육'을 주제로 진행된다. 음악, 미술, 연극 등 다양한 예술 분야의 교과수업이나 학생 예술동아리 활동을 3분 안팎의 영상으로 제작해 '학교예술교육포털'에 탑재하면 된다.
8월과 12월 두 차례 영상을 제출한 학급과 동아리 중 우수작을 선정해 기념품을 증정한다. 우수 참여 소감을 남긴 학생, 학부모, 교사도 선정해 기념품을 증정한다. 12월에는 우수 참여 교사를 선정해 부총리상과 평가원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가자의 예술활동 영상은 학교예술교육포털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교육부는 학교 일상회복과 함께 학생 주도적인 예술활동 확산을 지원하기 위해 하반기에는 학교예술교육 공모전과 학교예술교육 성과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함영기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은 "학교예술교육 캠페인 '예술온교실'을 통해 전국의 학생들이 다양한 자기주도적 예술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참여 중심의 예술소통 문화가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jinny@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 바닥 구르고 "살려달라" 외쳤으나 끌려가…'강남 납치' 의문
- 빽가 母 "아들에게 무릎 꿇고 빌어야…해서는 안될 일 했다"
- 박효신 한남동 건물주 됐다…120억원 '현금 박치기'로 매입
- 편의점서 신체부위 영상 '스윽'…헬멧男, 직원 바라보며 음란행위
- "작은딸 목 빼고 '증여' 기다리는데…큰딸 '둘 다 주지 마', 어떡하죠"
- 고소영, 아들·딸과 장동건 제주 촬영장 방문
- 김현철 '말더듬증' 설정 아닌 진짜…원인은?
- 김숙 "금연 어려워, 침 80개 맞고도 바로 피워"
- 진태현 "아내 박시은에 출연료 1원까지 상납"
- 장우혁 "9000만원 주식이 90만원…상장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