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1회 리드오프 홈런 허용..1실점(1보)

안형준 2022. 5. 15. 07: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류현진이 1회 실점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은 5월 15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 트로피카나 필드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 탬파베이 레이스와 경기에 선발등판했다.

류현진은 이날 대니 잰슨과 배터리 호흡을 맞춰 부상 복귀전에 나섰다.

류현진은 1회 선두타자 얀디 디아즈에게 초구 한가운데 시속 89마일 패스트볼을 던지며 경기를 시작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안형준 기자]

류현진이 1회 실점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은 5월 15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 트로피카나 필드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 탬파베이 레이스와 경기에 선발등판했다.

류현진은 이날 대니 잰슨과 배터리 호흡을 맞춰 부상 복귀전에 나섰다. 시즌 3번째 선발등판.

류현진은 1회 선두타자 얀디 디아즈에게 초구 한가운데 시속 89마일 패스트볼을 던지며 경기를 시작했다. 디아즈에게 7구 풀카운트 승부 끝에 바깥쪽 체인지업을 공략당해 리드오프 홈런을 얻어맞았다.

후속타자 완더 프랑코를 3구만에 커터를 활용해 중견수 직선타로 막아낸 류현진은 마누엘 마고를 3구만에 체인지업으로 땅볼처리했다.

류현진은 해롤드 라미레즈에게 3구만에 낮은 체인지업을 공략당해 2루타를 허용해 다시 득점권 위기에 몰렸지만 랜디 아로자레나를 6구 승부 끝에 바깥쪽 체인지업으로 삼진처리해 이닝을 마쳤다.

1회 22구를 던졌고 최고 구속은 시속 92.1마일이었다.(자료사진=류현진)

뉴스엔 안형준 markaj@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