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뮤직뱅크서 1위 못한 이유는.. '0점'에 팬들 뿔났다

박슬기 기자 2022. 5. 15. 07: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임영웅이 KBS2TV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에서 신인 그룹 르세라핌을 상대로 1위에서 밀리면서 방송사 '갑질'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임영웅은 지난 13일 방송된 KBS2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에서 '방송 횟수 점수'에서 0점을 받아 '뮤직뱅크' 1위를 놓쳤다.

임영웅이 '방송 횟수 점수'로 인해 1위를 아쉽게 놓치자 '뮤직뱅크' 점수 산정 방식에 대한 논란이 들끓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임영웅이 KBS2TV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에서 신인 그룹 르세라핌을 상대로 1위에서 밀리면서 방송사 '갑질'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사진=임영웅 인스타그램
가수 임영웅이 KBS2TV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에서 신인 그룹 르세라핌을 상대로 1위에서 밀리면서 방송사 '갑질'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임영웅은 지난 13일 방송된 KBS2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에서 '방송 횟수 점수'에서 0점을 받아 '뮤직뱅크' 1위를 놓쳤다. 이를 두고 일각에선 KBS의 해명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날 '뮤직뱅크'의 1위는 최종점수 7881점을 기록한 르세라핌의 '피어리스'(FEARLESS)가 차지했다. 7035점의 임영웅과는 850점 차이를 보였다.

임영웅의 디지털 음원점수는 1148점으로 르세라핌의 544점보다 604점이나 높았고 음반 점수도 임영웅이 5884점으로 르세라핌보다 3930점 앞섰다.

하지만 임영웅과 르세라핌의 순위를 가른 건 '방송 횟수 점수'였다. 르세라핌이 방송 횟수에서 5348점을 기록한 반면 임영웅 점수는 0점으로 집계됐다.

임영웅이 '방송 횟수 점수'로 인해 1위를 아쉽게 놓치자 '뮤직뱅크' 점수 산정 방식에 대한 논란이 들끓고 있다.

앨범 초동 판매량, 음원사이트 음원 순위 등에서 압도적인 성적을 기록한 임영웅이 방송 횟수 때문에 1위에서 밀려나는 것이 이해하기 어렵다는게 대체적인 시각이다.

이에 임영웅의 팬들은 KBS 시청자 권익센터를 통해 '뮤직뱅크'의 순위를 결정하는 점수 산정 기준을 공개하라고 요구하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김준호 집 들어가기 싫어" … 김지민, OOO 극혐?
"헉! 가슴골"… 이다인, ♥이승기가 반한 몸매?
이혜성 이 정도였어?… 밀착 레깅스 입고 '아찔'
"살짝 가렸어요"… 아이유, 파격 화보 '눈길'
'49세' 김지호, 등근육 美쳤다… 이 자세가 돼?
'정준영과 뭐가 달라' 뱃사공… "미안" 두줄 사과
유산·반려견 이별·암까지?… 민지영 '충격적'
"널린 게 남자"라던 구혜선, 남자친구와 결별?
"그냥 일본인 해!"… 하연수, 악플러에 "명령하냐?"
알바생 '갓혜수'… 손님 울린 위로의 한마디

박슬기 기자 seul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