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김은혜-손학규 지방선거 원팀 승리 '결의'
강근주 2022. 5. 14. 20: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14일 성황리에 끝났다.
500여명 시민과 지지자가 개소식에 참석해 김동근 후보에 대한 뜨거운 성원을 보냈다.
이날 개소식에는 손학규 전 경기도지사와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등 내빈도 참여해 김동근 후보에 대한 강한 지지와 신뢰 메시지를 보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의정부=강근주 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14일 성황리에 끝났다. 500여명 시민과 지지자가 개소식에 참석해 김동근 후보에 대한 뜨거운 성원을 보냈다. 국민의힘 의정부시장 후보를 놓고 경선을 벌였던 임호석-구구회 후보도 개소식에 참여해 원팀으로 승리를 결의했다.
김동근 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의정부시민은 불통-부패-무능의 리더십에 분노하고 있다. 의정부시민은 새로운 변화를 원한다. 시민의 강한 열망에 이제 우리가 응답해야 한다. 의정부시민 삶의 변화를 만들어내야 한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 시민 삶의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손학규 전 경기도지사와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등 내빈도 참여해 김동근 후보에 대한 강한 지지와 신뢰 메시지를 보냈다. 특히 손학규 전 지사는 출판기념 사인회와 선거사무소 입주 때도 김동근 후보를 찾아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김은혜 후보는 경기도와 의정부가 긴밀한 협력관계를 맺어 의정부 성장에 기여하겠다며 김동근 후보를 응원했다.
김동근 후보는 의정부공고와 성균관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영국버밍험 대학교에서 지역개발학 석사와 아주대학교에서 행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제35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김동근 후보는 공직자 길을 걸었고, 의정부시 부시장과 수원시 부시장, 경기도행정2부지사를 역임했다. 국무총리실에도 근무해 중앙정부, 광역지자체, 기초지자체를 모두 경험한 행정전문가로서 현장성도 갖췄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파이낸셜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축구하러 나갔다 까맣게 탄 시신으로…에콰도르판 '개구리 소년'들
- 10기 영숙, 갑자기 하혈 "흰치마 입었는데 창피"
- 이대 병원 "무안 생존 남성, 깨어보니 구조…전신마비 가능성 관리"
- 강남 수십억대 재력가 살해당해…남성 DNA 검출
- "마지막까지 기장님의 손이"..제주항공 기장의 마지막 모습에 '울컥'
- "내 자식 맞아?"…아내 속옷 가져가 정액 검사한 남편
- 尹 대통령, 관저 앞 지지자들에게 "유튜브로 보고 있다…감사"
- 제주 폐교에 카페 차려 5년간 34억 벌었는데..알고 보니
- '싱글맘' 사유리, 일본 길거리서 헌팅 당하자 "나는 한국인"
- 차예련 "주상욱, 결혼 전 삼결삽만 사줘…'시험하나'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