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한마음병원·그랜드 머큐어..장애아동 등 1000여명 '봄 소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양대학교 창원한마음병원(이사장 하충식)과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 호텔(대표 최경화)은 아동보육 관련 시설 아동과 종사자, 장애아동,새터민, 다문화 가정 등 약 1000명을 대상으로 봄 소풍을 진행했다.
올해로 28주년을 맞은 이 날 행사는 '2022 마음으로 보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창원,대구,부산 등지의 놀이공원에서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올해로 28주년 '2022 마음으로 보는 세상', 5월 한 달간 진행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한양대학교 창원한마음병원(이사장 하충식)과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 호텔(대표 최경화)은 아동보육 관련 시설 아동과 종사자, 장애아동,새터민, 다문화 가정 등 약 1000명을 대상으로 봄 소풍을 진행했다.
올해로 28주년을 맞은 이 날 행사는 '2022 마음으로 보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창원,대구,부산 등지의 놀이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14일 마산 로봇랜드에서의 봄 소풍을 시작으로 5월 한 달간 이어질 예정이다.
병원 측은 이번 행사를 위해 45인승 버스 전세비와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중식 비용 등을 포함한 약 2억 원의 예산을 책정했으며 총 130여 대의 버스가 동원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경남 내 130개 기관 2600여 명이 참여하며, 광주광역시 동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 30개 센터 600여 명, 다문화아동 및 새터민, 그리고 장애아동 800여 명으로 총 210여 개의 기관 약 400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국아동복지협회 신정찬 회장은 “지난 1994년부터 지금까지 아동들에게 다양한 후원을 아낌없이 주고 있다. 항상 아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는 진심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 호텔 최경화 대표이사 겸 의료원장은 “취약시설에 있는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며 "이런 자리가 좋은 밑거름이 되어 훌륭한 일원으로 성장해 훗날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는 사회 구성원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양대학교 창원한마음병원 하충식 이사장은 “지난 코로나19로 인해 가장 피해를 받은 것은 아이들이다. 아이들이 웃음 짓는 것이 진정한 마음으로 보는 세상이다. 마음껏 뛰어놀고 즐거웠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병원이 존재하는 한 계속해서 아이들을 위해 이어 갈 것”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민희 혼외자 임신, 홍상수 부인은 몰랐다
- "하늘이 보내신 대통령"…尹 생일에 '윤비어천가' 헌정한 경호처
- 전광훈, 분신사건 후 "기다려라, 기회 줄 테니 효과있는 죽음을"…선 넘은 선동
- 이지혜 가족, 日 여행 중 교통사고…"남편 뇌정지 온 것 같았다"
- '하반신 마비' 박위, 일어섰다…♥송지은 "소름 돋아"
- 김민희 엄마된다…홍상수와 불륜 9년만 임신
- 57세 이영자 "재산 상속한다면 송은이에게" 왜?
- "이슈 돌려…우리 간절함 보여주자" 커뮤니티서 논란된 글
- 배우 김보미, 출산 5일만에 안타까운 소식…무슨 일이
- 세계유산 못질 쾅쾅…KBS, 촬영분 전량 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