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기만 해도 쿨~..이것 하나면 올여름 무더위 걱정 날려요 [생생유통]
'스우파' 노제를 브랜드 모델로 내세운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는 올여름 처음으로 '퀀텀 아이스 팬츠'를 선보였다. 원단 전체 냉감 소재와 아이스 밴드로 듀얼 쿨링 효과를 선사하는 기능성 냉감 바지다. 아이더는 냉감 소재 원단에 피부가 닿을 때마다 차가움이 느껴지는 접촉 냉감 원리를 활용했다. 열전도성이 뛰어난 소재가 몸의 온도를 섬유로 빠르게 이동시켜 시원함을 느끼게 만드는 것이다. 열의 이동이 많을 경우 더욱 극대화된 쿨링감을 느낄 수 있다.
여름철 바지 착용 시 땀이 차기 쉬운 허리 안쪽에 아이스 밴드도 적용했다. 열전도성이 높은 폴리에틸렌을 밴드에 사용해 피부 접촉 시 시원함을 전한다. 폴리에틸렌을 메시 형태로 직조해 접촉면이 넓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으며, 뒤쪽엔 통기성이 높은 소재를 덧대 쾌적함을 더했다. 아이더 관계자에 따르면 '퀀텀 아이스 팬츠'는 출시된 지 10일 만에 1만장이 넘게 팔리며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네파는 올해도 더운 여름 날씨에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기능성 의류를 찾는 소비자를 겨냥해 반집업 티셔츠와 긴팔 라운드 티셔츠, 폴로넥 티셔츠 등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을 제안하며 냉감 기능이 적용된 팬츠 라인업도 늘린다는 계획이다.
'라이프스타일 리플라스 폴로티셔츠'는 칼라 부분에 냉감 폴리에틸렌 원사를 적용함으로써 목 부분이 더 시원하게 느껴지는 냉감 기능을 갖춰 더운 여름에도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열전도성이 우수한 폴리에틸렌 소재를 통해 몸에서 배출된 열기를 빠르게 흡수해 내보내는 원리를 적용했다.
K2는 '얼음실'로 불리는 초냉감 아이스 나일론 원사를 적용해 별도 후가공 없이도 원사 자체 기능만으로 즉각적이고 영구적인 냉감 기능을 더했다.
효성티앤씨가 개발한 초냉감 나일론 원사는 온습도 조절 능력이우수한 기능성 신소재로 원사의 수분 함량을 스스로 조절해 냉감성과 쾌적함이 뛰어나다. 원사 내 함유된 특수 물질을 통해 공기 중 수분을 빨아들이는 흡습률이 기존 나일론 원사 대비 2배 가까이 높아 더욱 시원하다.
초냉감 아이스 나일론 원사의 흡습률은 7% 이상(기존 나일론은 4%), 수분 매출 후 수분율은 3% 수준으로 6%인 면 소재보다 훨씬 쾌적하다.
'서프사이드 반팔티'는 냉감 기능은 물론 자외선(UV) 차단과 우수한 내구성을 바탕으로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아웃도어 활동과 워터 스포츠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수륙양용 아이템이다. 여성용 제품은 요즘 유행하는 크롭티 기장으로 제작됐다. 남성용 제품은 반팔 라운티와 함께 슬리브리스 티가 출시돼 각자 개성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일교차가 큰 날씨에 착용하기 좋은 '여성용 시티 칠러 재킷'은 앞면은 크롭 기장, 뒷면은 엉덩이를 덮는 기장의 언밸런스 디자인이 특징인 후드 일체형 경량재킷이다. 냉감 기능은 물론 발수·향균 가공 처리가 된 소재를 적용해 여름철에 착용했을 때도 쾌적함을 유지해준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정구호스럽다"…그 순간을 위해 홀린 듯, 옷을 짓는다
- 차갑게 더 차갑게…아웃도어 업계는 냉전(冷戰) 중 [생생유통]
- 우크라 전쟁 어떻게 할겁니까? 푸틴에 묻고 싶네요 [뉴스 쉽게 보기]
- 도심에서 `불멍`을…하이트진로·LG유플러스, `틈새 글램핑` 개최
- "국군장병에 치킨 쏩니다"…노랑통닭, 네이버 해피빈 캠페인 진행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