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기만 해도 쿨~..이것 하나면 올여름 무더위 걱정 날려요 [생생유통]

이영욱 2022. 5. 14. 18: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더 '퀀텀 아이스 팬츠' <사진제공=아이더>
[생생유통] 여름이 시작되는 절기 입하(立夏)를 지나고, 낮 기온이 28도에 육박하는 등 계절이 여름으로 넘어가고 있다. 초여름 날씨에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아웃도어 업계는 저마다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출시하며 한 발 앞서 무더운 여름을 날 준비를 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냉감 소재 제품이다.

'스우파' 노제를 브랜드 모델로 내세운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는 올여름 처음으로 '퀀텀 아이스 팬츠'를 선보였다. 원단 전체 냉감 소재와 아이스 밴드로 듀얼 쿨링 효과를 선사하는 기능성 냉감 바지다. 아이더는 냉감 소재 원단에 피부가 닿을 때마다 차가움이 느껴지는 접촉 냉감 원리를 활용했다. 열전도성이 뛰어난 소재가 몸의 온도를 섬유로 빠르게 이동시켜 시원함을 느끼게 만드는 것이다. 열의 이동이 많을 경우 더욱 극대화된 쿨링감을 느낄 수 있다.

여름철 바지 착용 시 땀이 차기 쉬운 허리 안쪽에 아이스 밴드도 적용했다. 열전도성이 높은 폴리에틸렌을 밴드에 사용해 피부 접촉 시 시원함을 전한다. 폴리에틸렌을 메시 형태로 직조해 접촉면이 넓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으며, 뒤쪽엔 통기성이 높은 소재를 덧대 쾌적함을 더했다. 아이더 관계자에 따르면 '퀀텀 아이스 팬츠'는 출시된 지 10일 만에 1만장이 넘게 팔리며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네파 '라이프스타일 리플라스 폴로 티셔츠' <사진제공=네파>
네파도 올해 네파의 대표 냉감 기능성 라인인 '아이스콜드 시리즈' 구성을 확대해 선보일 방침이다. 아이스콜드 시리즈는 적정 체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상변화 물질인 PCM에 접촉냉감 기능의 자일리톨을 첨가한 PCM-α(알파) 프린트를 적용해 쿨링 효과를 극대화한 기능성 라인이다. 지난해 이 중 쿨링 효과로 좋은 반응을 얻은 제품이다.

네파는 올해도 더운 여름 날씨에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기능성 의류를 찾는 소비자를 겨냥해 반집업 티셔츠와 긴팔 라운드 티셔츠, 폴로넥 티셔츠 등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을 제안하며 냉감 기능이 적용된 팬츠 라인업도 늘린다는 계획이다.

'라이프스타일 리플라스 폴로티셔츠'는 칼라 부분에 냉감 폴리에틸렌 원사를 적용함으로써 목 부분이 더 시원하게 느껴지는 냉감 기능을 갖춰 더운 여름에도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열전도성이 우수한 폴리에틸렌 소재를 통해 몸에서 배출된 열기를 빠르게 흡수해 내보내는 원리를 적용했다.

K2 '코드 10' 아이스웨어 <사진제공=K2>
K2는 초냉감 기술을 적용한 냉감 제품군 '코드 10' 아이스 웨어를 새롭게 출시했다. K2가 선보인 코드 10 아이스웨어는 스포츠와 야외활동에 초점을 맞췄던 기존 냉감 제품과 달리 심플한 디자인으로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K2는 '얼음실'로 불리는 초냉감 아이스 나일론 원사를 적용해 별도 후가공 없이도 원사 자체 기능만으로 즉각적이고 영구적인 냉감 기능을 더했다.

효성티앤씨가 개발한 초냉감 나일론 원사는 온습도 조절 능력이우수한 기능성 신소재로 원사의 수분 함량을 스스로 조절해 냉감성과 쾌적함이 뛰어나다. 원사 내 함유된 특수 물질을 통해 공기 중 수분을 빨아들이는 흡습률이 기존 나일론 원사 대비 2배 가까이 높아 더욱 시원하다.

초냉감 아이스 나일론 원사의 흡습률은 7% 이상(기존 나일론은 4%), 수분 매출 후 수분율은 3% 수준으로 6%인 면 소재보다 훨씬 쾌적하다.

'여성용 시티 칠러 재킷'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신민아 <사진제공=영원아웃도어>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도 냉감 기능에 항균, 자외선 차단, 신축과 발수 기능을 더한 다양한 제품을 공개했다.

'서프사이드 반팔티'는 냉감 기능은 물론 자외선(UV) 차단과 우수한 내구성을 바탕으로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아웃도어 활동과 워터 스포츠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수륙양용 아이템이다. 여성용 제품은 요즘 유행하는 크롭티 기장으로 제작됐다. 남성용 제품은 반팔 라운티와 함께 슬리브리스 티가 출시돼 각자 개성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일교차가 큰 날씨에 착용하기 좋은 '여성용 시티 칠러 재킷'은 앞면은 크롭 기장, 뒷면은 엉덩이를 덮는 기장의 언밸런스 디자인이 특징인 후드 일체형 경량재킷이다. 냉감 기능은 물론 발수·향균 가공 처리가 된 소재를 적용해 여름철에 착용했을 때도 쾌적함을 유지해준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