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 다녀와선 초콜릿 우유?..운동 후 신체 회복 돕는 식품 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날씨가 더워지면서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운동 후 회복 과정을 돕는 식품을 챙겨 먹으면 회복 과정을 가속화할 수 있다.
운동 후 회복을 돕는 식품 3가지를 알아본다.
일부 해외 연구진은 운동 후 회복 측면에선 초콜릿 우유가 스포츠 음료보다 뛰어난 효과를 보였다고 보고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체리주스는 근육통 경감에 도움
(시사저널=박선우 디지털팀 기자)
최근 날씨가 더워지면서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이른바 '노출의 계절'이 다가온다는 압박감 탓이다. 헬스장 안과 밖 모두에서 다량의 땀을 쏟으며 운동을 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운동을 시작하면 반드시 추가 고려해야 할 후속 조치가 있다. 바로 '회복'이다. 회복 단계를 생략한채 운동을 강행할 경우 운동의 효율이 떨어질뿐더러 부상 위험까지 높아진다. 운동 후 회복 과정을 돕는 식품을 챙겨 먹으면 회복 과정을 가속화할 수 있다. 운동 후 회복을 돕는 식품 3가지를 알아본다.
▲ 초콜릿 우유
초콜릿 우유에는 탄수화물, 단백질이 적절한 비율로 함유돼 있다. 모두 고강도 운동 후 근육 회복 및 합성에 도움을 주는 영양분들이다. 일부 해외 연구진은 운동 후 회복 측면에선 초콜릿 우유가 스포츠 음료보다 뛰어난 효과를 보였다고 보고하기도 했다. 단,초콜릿 우유 240ml의 열량은 약 160kcal이므로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신경써야 한다.
▲ 체리주스
체리주스에는 근육통을 경감시키는 영양소가 함유돼 있다. 또한 염증을 줄여주는 항산화제 역시 풍부하다. 실제로 여러 해외 연구에서 이같은 효과가 확인된 바 있다. 단, 운동의 건강 증진 효과를 해치지 않으려면 설탕이나 인공 첨가제가 들어있지 않은 생과일 주스 형태로 마시는 게 바람직하다.
▲ 코코넛 워터
이미 여러 운동인들 사이에서 사랑받고 있는 코코넛 워터. 코코넛 워터에는 칼륨 등의 전해질이 풍부해 운동 후 회복 과정에 도움이 된다. 각종 항산화물질과 영양소도 풍부하다. 단, 나트륨 함량이 스포츠 음료에 비해 적어 마라톤 선수 등 지구력 관련 운동 선수들에겐 적합하지 않다. 그러나 되도록 자연식품을 섭취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겐 적합한 대안이라고 할 수 있다.
Copyright ⓒ 시사저널(http://www.sisajournal.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월말 코로나19 재확산” 전문가들의 경고 - 시사저널
- “카메라맨 데려온 이근, 제정신인가”…우크라 韓 의용군 주장 - 시사저널
- 대기업 승격해도 웃지 못하는 기업들 어딜까 - 시사저널
- 벼랑 끝에 몰린 류현진, 탈출구는 ‘새 구종’ - 시사저널
- 코로나 확진보다 더 심각한 ‘코로나 후유증’ - 시사저널
- 코로나19 완치 후에도 기침 계속된다면… [강재헌의 생생건강] - 시사저널
- ‘한 달’만 술 끊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3가지 - 시사저널
- ‘갑자기 체중이’…만성 스트레스 알리는 몸의 신호들 - 시사저널
- 《닥터 스트레인지2》가 보여 준 마블 대혼돈의 시기 - 시사저널
- 디즈니+ 이후의 마블, 《닥터 스트레인지2》가 본격적으로 연 멀티버스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