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데이·성년의날..5월 로맨틱 기념일 대세 선물은

정병묵 2022. 5. 14. 08: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념일이 많은 5월 장미꽃과 함께 연인과 배우자를 위한 특별한 선물이 주목받고 있다.

5월에는 14일 연인 간의 사랑을 장미꽃으로 표현하는 '로즈데이'와 5월 16일 법적 나이로 성인이 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꽃과 함께 향수를 선물하는 '성년의 날'이 있다.

만 19세 법적 나이로 성인이 된 것을 기념해 스무 송이 장미꽃을 선물하는 '성년의 날'에는 첫 사회생활을 향기롭게 시작하라는 의미의 '향수' 선물도 각광받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기념일이 많은 5월 장미꽃과 함께 연인과 배우자를 위한 특별한 선물이 주목받고 있다. 5월에는 14일 연인 간의 사랑을 장미꽃으로 표현하는 ‘로즈데이’와 5월 16일 법적 나이로 성인이 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꽃과 함께 향수를 선물하는 ‘성년의 날’이 있다. 또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법정 기념일로 지정된 5월 21일 ‘부부의 날’ 등 5월의 기념일마다 의미가 담긴 선물로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대세다.

케어셀라 인트로덤 리포좀EX
우선 ‘로즈데이’는 장미꽃과 함께 선물하기 좋은 뷰티 관련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마켓컬리는 로즈데이를 기념해 뷰티 용품을 포함해 총 220여가지 상품을 최대 53% 할인하는 특가전을 진행해 관련 상품은 선물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19 기간 마스크로 가려져 소홀했던 립 제품과 같은 색조화장품 선물도 인기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10일까지 색조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거리두기 완화로 색조 화장품 출시 비중을 지난해보다 더 늘렸다. 네이처리퍼블릭의 ‘바이플라워 글라스 듀 틴트’는 입술의 빛나는 글로시한 광택 연출을 도와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가 시행된 올해 로즈데이 선물로 제격이다.

만 19세 법적 나이로 성인이 된 것을 기념해 스무 송이 장미꽃을 선물하는 ‘성년의 날’에는 첫 사회생활을 향기롭게 시작하라는 의미의 ‘향수’ 선물도 각광받고 있다. 크리스챤 디올 뷰티의 여성 향수 라인인 ‘미스 디올 오 드 퍼퓸 듀오’는 고급스럽고 우아한 패키지 디자인에 톡 쏘는 플로럴 계열의 성숙한 매력을 내세워 성년의 날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부부간 화합을 도모하는 ‘부부의 날’에는 배우자를 위한 주름 개선 맞춤형 화장품이 제격이다. 지쿱의 ‘케어셀라 인트로덤 리포좀 EX’는 리포좀 공법을 적용해 주름 개선과 미백에 도움을 주는 이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식약처 인증 임상시험 검사기관인 OATC 피부 임상시험센터에서 인체 적용시험까지 통과해 안전성과 과학적 근거까지 마련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로맨틱한 기념일이 많은 5월은 의미가 담긴 선물로 마음을 표현하는 소비자들이 많다”라며 “5월에 만개하는 화려한 장미꽃과 함께 기념일을 특별하게 만들어줄 선물로 소중한 사람에게 사랑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병묵 (honnez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