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 보류" 머스크 돌변하자..'파랗게 질린' 트위터, 주가 '급락'

뉴욕=임동욱 특파원 2022. 5. 13. 23: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위터 주가가 일론 머스크의 인수 보류 소식에 큰 폭으로 하락 중이다.

머스크는 이날 미 동부시간으로 새벽 5시44분 자신의 트위터에 "이번 거래는 스팸과 가짜 계정 숫자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때까지 일시적으로 보류됐다"고 밝혔다.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인 머스크는 트위터 인수 후 가짜 계정, 봇, 스팸을 없애는 것이 그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밝혀 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13일(현지시간) 오전 트위터 인수 작업을 일시 보류한다고 밝혔다. /사진=일론 머스크 트위터


트위터 주가가 일론 머스크의 인수 보류 소식에 큰 폭으로 하락 중이다.

13일(현지시간) 오전 10시35분 현재 뉴욕증시에서 트위터는 전날보다 4.29달러(9.52%) 내린 40.79달러를 기록 중이다.

머스크는 이날 미 동부시간으로 새벽 5시44분 자신의 트위터에 "이번 거래는 스팸과 가짜 계정 숫자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때까지 일시적으로 보류됐다"고 밝혔다. 이어 2시간 뒤인 오전 7시50분 다시 트위터에 "여전히 인수에 전념하고 있다"고 글을 올렸다.

머스크는 지난 2일 트위터가 규제 보고서를 통해 1분기 중 가짜 계정 또는 스팸 계정이 일일 활성 사용자 중 5% 미만을 차지했다고 추정했다는 내용의 로이터 통신 기사를 트위터에 함께 올렸다.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인 머스크는 트위터 인수 후 가짜 계정, 봇, 스팸을 없애는 것이 그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밝혀 왔다.

[관련기사]☞ '결혼' 손담비, 어깨 드러낸 웨딩드레스 2벌…부케는 '카라'10년간 의사 사칭해 만난 여자만 50명..알고보니 '아이 셋' 유부남'이별' 이혜성, 확 달라진 스타일…다시한번 머리카락 '싹둑''정재용과 이혼' 이선아는 누구?…19세 연하+아이돌 출신할아버지 아니고 악마…10살 친손녀 4년간 성폭행
뉴욕=임동욱 특파원 dwlim@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