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권영세·박보균·원희룡 장관 임명..전체 18명 중 14명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13일 권영세 통일부·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원희룡 국토부 장관을 임명했다.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이날 오후 공지를 통해 윤 대통령이 이들 3개 부처 장관의 임명을 재가했다고 전했다.
다만, 윤 대통령은 박보균, 원희룡 장관과 함께 청문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했던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은 미뤘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국회에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하며 임명 강행 수순에 들어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개 부처 공석..법무부·여가부·복지부·교육부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윤석열 대통령은 13일 권영세 통일부·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원희룡 국토부 장관을 임명했다. 이에 따라 전체 18개 부처 가운데 14개 부처의 장관 인선이 마무리됐다.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이날 오후 공지를 통해 윤 대통령이 이들 3개 부처 장관의 임명을 재가했다고 전했다.
박보균, 원희룡 장관은 앞서 인사청문회를 치렀지만 야당의 반대로 보고서 채택이 이뤄지지 못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이들에 대한 청문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한 뒤 이들에 대한 임명을 강행했다. 권 장관의 경우 전날 국회 외교통일위원회가 인사청문보고서를 채택했다.
다만, 윤 대통령은 박보균, 원희룡 장관과 함께 청문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했던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은 미뤘다.
이로써 장관 자리가 공석인 부처는 교육부, 법무부(한동훈), 보건복지부(정호영), 여성가족부(김현숙), 교육부 등이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김인철 후보자의 자진사퇴로 후보자를 새로 인선해야 한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국회에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하며 임명 강행 수순에 들어갔다. 재송부 기한은 오는 16일까지로, 국회가 이날까지 보고서를 재송부 하지 않으면 윤 대통령은 17일부터 즉시 한 후보자를 임명할 수 있다. 김현숙 여가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이 이뤄지지 않았다.
yun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J DOC 정재용, 19살 연하 아내와 결혼 4년만에 이혼
- “포켓몬빵 줄까” 초등생 성추행한 편의점男 정체는…전자발찌 찬 상습범
- 이근 “우크라 편도행 끊고 왔다”…사망설·호텔 체류설 정면 반박
- 정용진, ‘당구여신’ 차유람 만나 찰칵…‘스위트룸 숙박권’ 선물까지
- ‘문재인의 위로’ 베스트셀러 1위…“나를 필요로 해 줘서 고맙다”
- [영상]"난 과일 외과의사" 佛의대생, 수술영상 '이유있는 광클'
- 외국인들까지 ‘난리’…21살 한국 ‘이 남자’ 매력이 뭐길래?
- 애플 잡자더니 삼성 ‘뒤통수’…이 분 손목의 ‘놀라운 비밀’ [IT선빵!]
- [영상]김건희 ‘레이저’ 눈빛 때문? 술잔 바로 내려놓는 尹대통령
- [영상]윗집아이 자전거에 '코로나' 묻힌 아래층 아기엄마…"층간소음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