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자 단신] 후지필름, 초단초점 프로젝터 'FP-Z6000' 공개 外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후지필름, 초단초점 프로젝터 'FP-Z6000' 공개
후지필름이 고사양의 광학성능을 갖춘 초단초점 프로젝터 Z시리즈의 신제품 'FP-Z6000'을 공개했다. 6천 루멘(lm) 밝기의 레이저 광원이 적용됐으며, 폭 460mm, 깊이 510mm, 높이 162.5mm, 무게 약 18kg다. 이는 동급 모델 중 최소·초경량이다.
FP-Z6000에는 72cm 거리에서 100인치 대형 화면을 선명하게 표현해주는 TR(투사비)값 0.34의 초단초점 렌즈가 탑재됐다. 이 때문에 프로젝터 본체와 투사된 이미지 사이에 생기는 데드 스페이스를 대폭 줄여 가까운 거리에서도 대형 화면으로 이미지 투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 청호나이스, 임영웅 유튜브 누적 조회수 3천만뷰 돌파
청호나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된 임영웅 모델의 영상 콘텐츠가 누적 조회수 3천만 뷰를 돌파했다. 임영웅은 지난 2020년 4월부터 청호나이스 전속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임영웅은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 '언택트 얼음정수기', '얼음정수기 세니타', '공기청정기 뉴히어로', '휴대용 공기청정기 올웨이즈' 등 청호나이스 주요 제품 모델로 활동하며 현재까지 총 23개의 영상이 청호나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됐다.
◆ 신일, '탁상용 레트로 선풍기' 선봬
신일전자가 '레트로 선풍기'를 출시했다. 신일은 기성세대에게는 옛 추억의 향수를, MZ세대에게는 신선함을 선사할 수 있도록 선풍기에 레트로풍의 디자인을 입혔다. 선풍기 헤드 정중앙에는 1980년도에 사용하던 로고를 그대로 사용했으며, 아날로그 스타일의 파란 날개와 직관적인 조작부도 배치했다.
이번 신제품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두루 활용할 수 있도록 탁상형으로 제작됐다. 크기는 일반 선풍기의 반 정도 작은 사이즈로, 침실 협탁이나 테이블, 식탁 위 등에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고성능 BLDC 모터를 탑재해 저전력, 저소음을 실현했으며, 5엽 날개를 적용해 강한 바람을 선사한다.
◆ 캐리어냉장, 15~20마력 중대형 인버터 냉동기 출시
캐리어냉장이 15~20마력의 냉장×냉동 겸용 중대형 인버터 냉동기를 출시했다. 신규 출시한 캐리어냉장의 중대형 인버터 냉동기는 동급 정속형 15마력 대비 연간 183만원 절감(99원 Kw/h 일반전력 기준, 자사 연구소 시험기준)이 가능하다.
고효율 인버터를 적용, 안정적인 온도를 제어해 국내 중대형 동급 대비 최대 9dB(A) 소음 저감한 것도 특징이다. 아울러 콤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실외기 설치 공간이 협소한 장소에 적합하다.
◆ 위니아, 프리미엄 냉장고 '위니아 프렌치' 신제품 출격
위니아가 초정밀 정온기술과 룸별 독립냉각 시스템을 적용한 2022년 4도어 프리미엄 냉장고 '위니아 프렌치'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김치냉장고 '딤채'의 독보적인 기술력인 정온기술을 적용해 온도편차를 ±0.3℃ 내로 최소화시켜 냉장실의 식재료는 더욱 신선하게 유지해주고, 냉동실에 보관하는 재료는 본연의 맛과 질감까지 지켜준다.
프리미엄, 스탠다드, 에센스 모델 라인업에 따라 4룸, 3룸으로 구성되며, 프리미엄 모델에는 4개의 룸마다 별도의 냉각기를 탑재한 국내 유일 쿼드(QUAD) 독립냉각 시스템을 도입했다. 독립냉각 방식은 룸별 온도를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어 냄새 섞임을 막아주는 것은 물론 식품별 최적 온도와 습도를 구현한다.
◆ 롯데하이마트,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PB 하이메이드 프로모션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카카오커머스의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이·미용 가전 브랜드 유닉스와 함께 개발한 '하이메이드 헤어드라이어'(HHD-UN1670B)다. 행사기간 유사한 스펙의 타 브랜드 제품보다 저렴한 3만원대에 특가 판매한다.
여기에 50대 한정 각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송풍구 부분에 한글, 영문, 아이콘을 포함해 최대 8자까지 문구를 넣을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또는 카카오톡 '쇼핑' 탭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전자랜드, 제주도 최대 규모 '파워센터 서귀포점' 오픈
전자랜드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동홍동에 '전자랜드 파워센터 서귀포점'을 신규 오픈했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서귀포점은 제주도 지역에 세 번째로 오픈하는 전자랜드 매장이다. 총 3층에 전체 약 384평 규모로, 제주도에 위치한 전자랜드 중 가장 큰 규모를 갖췄다.
1층에는 PC·스마트폰·노트북 등을 체험할 수 있는 IT 가전존과 에어컨·공기청정기 등이 배치된 계절가전존, 안마의자를 체험할 수 있는 건강가전존이 마련됐다. 2층은 대형 및 소형 주방가전존과 의류관리가전존으로 구성돼 있어 가정 필수 가전들을 비교 체험할 수 있다. 3층에는 주요 가전 제조사의 대형 프리미엄 TV와 김치냉장고가 준비돼 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전자 단신] 코웨이, 가정의달 맞이 '노블 인덕션' 프로모션 진행 外
- [오늘의 전자 단신] 테팔, 5월 믹서기 보상할인 이벤트 진행 外
- [오늘의 전자 단신] 신일, '2022년형 에어서큘레이터 에어 S8' 출시 外
- 김정욱 변호사 협회장 당선…변협 76년 역사상 첫 로스쿨 출신
- 공수처 "尹 거부로 밤 9시 강제구인 중지…다시 시도 예정"
- [속보] 윤석열 대통령 21일 탄핵 심판 직접 출석
- "항암제 신기원"…유한양행 '렉라자' 병용요법 '시동'
- 尹측 "공수처 9시 현재까지 강제구인 시도중"
- '승부조작' 전 프로축구 선수, 이번엔 1조 불법도박 자금세탁해
- 尹, 수인번호는 '0010번'…"하룻밤 잘 보냈다고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