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등 절실한 류현진..한 달 만의 부상 복귀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이 한 달 만에 마운드로 돌아옵니다.
왼 팔뚝 통증을 호소하며 전력에서 이탈했던 류현진이 한 달 만에 돌아옵니다.
반등이 절실한 류현진.
한편 류현진의 선발 등판이 예고되면서 탬파베이 최지만과의 '동산고 선후배' 간 맞대결 성사 여부에도 관심이 쏠립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이 한 달 만에 마운드로 돌아옵니다.
류현진이 일요일(15일)에 치러질 부상 복귀전에서 부진을 떨쳐내고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홍석준 기자입니다.
[기자]
왼 팔뚝 통증을 호소하며 전력에서 이탈했던 류현진이 한 달 만에 돌아옵니다.
주말 탬파베이전이 복귀전으로, 류현진이 얼마나 던지느냐에 이목이 쏠립니다.
류현진은 올 시즌 두 차례의 선발 등판 모두 5이닝을 채 버티지 못하고 조기 강판당했습니다.
지난 8일 마이너리그에서의 실전에서도 우려를 완전히 씻어내지는 못했습니다.
4이닝 동안 74개의 공을 던져 홈런 1개 포함 안타 5개를 맞고 2자책점을 기록했습니다.
류현진의 긴 이닝을 확신하지 못하는 토론토는 선발투수 2명을 투입하는 '피기백 시스템', '1+1 전략'을 준비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등이 절실한 류현진. 전문가들은 류현진이 효율적인 투구로 이닝을 길게 가져가기 위해서는, 전력 투구시의 직구 무브먼트와 체인지업 낙차에 포커스를 맞춰야 한다고 말합니다.
복귀전을 앞둔 류현진은 자신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류현진/토론토 투수 (지난 8일 인터뷰)>
"제가 던질 수 있는 모든 구종 다 던졌고, 전혀 불편한 거 없고. 몸상태 그 때에 비하면 굉장히 좋고, 당연히 항상 자신감을 갖고 있고요."
한편 류현진의 선발 등판이 예고되면서 탬파베이 최지만과의 '동산고 선후배' 간 맞대결 성사 여부에도 관심이 쏠립니다.
부상 복귀 후 3경기에서 11타수 무안타를 기록한 최지만 역시 토론토를 상대로 반등을 노립니다.
연합뉴스TV 홍석준입니다. joone@yna.co.kr
#류현진 #토론토 #최지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 [이 시각 많이 본 기사]
- ☞ 층간소음 때문에…윗집 자전거에 코로나 묻힌 이웃
- ☞ 비닐하우스서 '베트남 도박판'…40명 무더기 검거
- ☞ 김성회 이번엔 "조선여성 절반 성적대상"…대통령실 "지켜볼 것"
- ☞ '웰컴투비디오' 손정우, 성착취물 범죄수익은닉 인정
- ☞ 우리은하 블랙홀 이미지 첫 포착…"과학사 쾌거"
- ☞ '퇴거명령 거부' 인천 고시텔 2명 숨진 채 발견
- ☞ 전동킥보드 동승한 20대 2명 차에 치여 숨져
- ☞ "조성은 공익신고자 취소해달라"…법원, 소송 각하
- ☞ 현직 경찰관이 성폭행…직위해제 뒤 조사 중
- ☞ '총수일가 지원' 한화솔루션 벌금 2억…"공정 해쳐"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