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1Q 매출 4515억원.. 오미크론 변이에 '분기 최대'

지용준 기자 2022. 5. 13. 1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씨젠이 올해 1분기 유전자증폭(PCR) 검사 수요 증가에 힘입어 실적이 소폭 개선됐다.

씨젠은 올 1분기 영업이익 199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 증가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지난해 말부터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PCR 검사 수요가 크게 늘어난 게 씨젠의 실적 개선에 힘을 더한 것으로 풀이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씨젠이 1분기 유전자증폭(PCR) 검사 수요 증가에 힘입어 실적이 소폭 개선됐다./사진=씨젠 홈페이지 캡쳐
씨젠이 올해 1분기 유전자증폭(PCR) 검사 수요 증가에 힘입어 실적이 소폭 개선됐다.

씨젠은 올 1분기 영업이익 199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 증가했다고 1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4515억원으로 28.3%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647억원으로 0.9% 증가했다. 매출은 분기 사상 최대 규모다.

지난해 말부터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PCR 검사 수요가 크게 늘어난 게 씨젠의 실적 개선에 힘을 더한 것으로 풀이된다.

씨젠은 1분기 세계 최초로 1개 채널에서 3개 'Ct값'(PCR검사에서 감염원의 정량적 지표)을 산출하는 '3 Ct' 기술을 상용화한 제품 'Allplex HPV HR Detection'을 개발했다.

이어 코로나19는 물론 19종의 호흡기 바이러스를 동시에 진단하는 'Allplex RV Master'에 대해 유럽과 호주로부터 인증을 받았고 남아프리카공화국에 판매 지점을 신설했다.

이철곤 씨젠 IRPR실 전무는 "세계적으로 코로나19 PCR 검사 수요가 감소하고 있어 매출에도 영향을 줄 것"이라면서 "신드로믹 검사를 기반으로 호흡기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검사 자동화 장비인 'AIOS'를 조만간 출시해 PCR의 활용 폭을 넓혀 가겠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같이 살기로 했어요"… 지연수·일라이, 진짜 재결합?
AV 진출설?… "부모에 뭐 배웠냐" 하연수 분노
"성욕 사라졌다"… 조성민·장가현, 이혼 사유?
장동건♥고소영 옆에·권상우?… 황금인맥 미쳤네
"어쩌다 이리됨"… 설현, 외모 지적에 사이다 대응?
1000만원짜리 팔찌 던졌더니… 리정, ○○○○?
'음주운전→자숙' 박시연, 남사친과 행복해?
"자동차극장인 줄"…김태현♥미자, 용산 신혼집 보니
"김연아 때문에"… 비, 거절했는데 트라우마 생겼다?
"미친 사랑"… 순자 ♥영호, 방송종료 후 연인 '소름'

지용준 기자 jyju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