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챔스 진출-득점왕 쏜다 '15일 번리전' 출격 대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15일 저녁,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 득점 선두에 오를 수 있을까.
북런던 더비에서 리그 21호골을 터뜨린 손흥민이 번리와의 경기에서 득점 선두 자리를 노린다.
지난 2월 토트넘과의 맞대결에서 1대 0 으로 승리를 거둔 바 있는 번리가 다시 한 번 승점을 획득하며 강등권에서 멀어질 수 있을까.
4위 탈환에 도전하는 토트넘과 강등권 탈출을 노리는 번리의 맞대결은 15일 일요일 저녁 8시 스포티비(SPOTV)와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 경기 연속 득점으로 21호골 기록한 손흥민, ‘22골’ 살라 주춤한 틈에 득점 선두 자리 차지할까
-4위 탈환 나서는 토트넘 vs 강등권 경쟁 중인 번리, 뒤가 없는 두 팀의 맞대결!... 일요일 저녁 생중계
오는 15일 저녁,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 득점 선두에 오를 수 있을까. TOP4 진입을 노리는 토트넘과 강등권에서 벗어나려는 번리가 37라운드에서 운명의 맞대결을 펼친다.
손흥민은 전반전에 페널티킥 유도에 이어 상대 수비수의 퇴장을 이끌어냈고 후반전 시작과 함께 득점을 터뜨리며 북런던 더비를 지배했다. 세 경기 연속 골로 리그 21골을 기록 중인 손흥민은 아시아 선수 최초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도전한다.
북런던 더비에서 리그 21호골을 터뜨린 손흥민이 번리와의 경기에서 득점 선두 자리를 노린다. 손흥민은 최근 8경기에서 10득점을 터뜨리고 있는 반면 현재 득점 1위 모하메드 살라는 같은 기간 2골에 그쳤다. 살라가 22골에 정체된 사이 추격에 성공한 손흥민이 번리와의 경기에서 골을 넣으며 득점 선두에 오를지 관심이 모인다.
프리미어리그 4위를 노리는 5위 토트넘(65점)은 북런던 더비 승리로 4위 아스날(66점)을 승점 1점 차로 따라잡았다. 라이벌 매치 완승으로 분위기가 최고조에 오른 토트넘은 번리와 노리치를 만나는 비교적 수월한 일정을 앞뒀다.
수비진은 최근 5경기에서 3실점으로 막았고, 공격진은 손흥민과 해리 케인을 중심으로 맹활약 중이다. 중원 역시 로드리고 벤탕쿠르와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의 활약으로 안정감을 찾았다. 하루 휴식 이후 경기에 나서는 토트넘이 체력적 부담을 이겨내며 4위 탈환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17위 번리는 강등권에서 벗어나기 위해 승리가 절실하다. 번리는 현재 승점 34점으로 18위 리즈(34점)와 동률이기에 안정권에 들어서기 위해서는 격차를 벌려야 한다. 지난 2월 토트넘과의 맞대결에서 1대 0 으로 승리를 거둔 바 있는 번리가 다시 한 번 승점을 획득하며 강등권에서 멀어질 수 있을까.
4위 탈환에 도전하는 토트넘과 강등권 탈출을 노리는 번리의 맞대결은 15일 일요일 저녁 8시 스포티비(SPOTV)와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구선수 차유람 국민의힘 입당… 6·1 지방선거 유세·홍보 지원
- 조주빈 별짓 다해, 164cm→170cm ‘사지연장술’ 충격 (블랙)
- 박미경 눈물 “무명시절 남친母 외모 지적에 쇼크 받아” (신과 함께)
- 신승훈, 저작권료 35억 원 안긴 노래는? (‘힛트쏭’)
- ‘-38kg’ 김신영 “20억 다이어트 광고 거절, 악플로 공황장애까지” (빼고파)
- 김준호 건강검진 결과에 심각한 분위기…장모 오열한 프러포즈 공개 (미우새)
- 이지혜 눈물, 셋째 시험관 시도 고백…이현이도 폭풍 오열 (동상이몽2)
- 전현무, 20세 연하 홍주연과 열애설→결혼 선물 언급도 ‘난리’ (사당귀)
- 아이브 장원영 처피뱅+양갈래에 8등신 비율 ‘안 믿겨’ [DA★]
- 모니카 “사랑하는 사람 만나…소중한 생명도” 결혼+임신 발표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