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마켓,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영업이익 171% '껑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벽배송 전문업체 '오아시스마켓'이 성장을 지속하며 올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다.
오아시스마켓은 올해 1분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71% 증가한 44억5000만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대표는 "올 1분기에도 변함없이 매출 성장과 이커머스 유일의 흑자 달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며 "앞으로도 기초체력을 열심히 다지며 성장에도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새벽배송 전문업체 '오아시스마켓'이 성장을 지속하며 올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다.
오아시스마켓은 올해 1분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71% 증가한 44억5000만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은 26% 성장한 989억원을 기록했다.
오아시스마켓은 이커머스업계 유일한 흑자 기업으로 2011년 설립 이래 흑자 기조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
오아시스마켓은 '맛집그대로' 간편식 전용관 등의 카테고리 확대를 통한 상품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라이브커머스'와 같은 신규 서비스 도입으로 서비스를 다각화한 영향이 크다고 분석했다. 특히 '오아시스루트'라는 물류자동화 솔루션을 도입·적용해 상품 발주부터 입고·재고 관리·집품(피킹) 및 패킹·출고·배송까지 이커머스업의 물류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회원 수도 지속적으로 늘며 100만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 또 기존 회원수가 상대적으로 적은 만큼 성장잠재력이 더욱 클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에도 차별화된 마케팅을 확대해 신규 회원수 증가와 함께 매출액도 지속적으로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하반기 타 채널과의 협력을 통해 '오아시스만의 장보기'를 더욱 다양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오프라인 매장도 2020년 31개에서 현재 52개로 크게 늘었다. 친환경·유기농 상품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는 철학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은 덕분이다.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대표는 "올 1분기에도 변함없이 매출 성장과 이커머스 유일의 흑자 달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며 "앞으로도 기초체력을 열심히 다지며 성장에도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강서 놀다 유흥업소 끌려가 강간당한 여중생…"5년 뒤 출소, 무서워요"
- 14세 여중생 성폭행·촬영한 교장…"걔가 날 받아들였다"
- 신평 "내가 왜 간신?…공직 맡은 적 없고 尹에 쓴소리, 간신 자격도 없다"
- 이재명 "이분 꼭 찾아 달라"…그날 밤 맨몸으로 맞선 '여의도 장갑차맨'
- "내 방에서 이상한 소리가" 모텔 여종업원 유인 성폭행…저항하자 살해
- "트랙터 시위 여자 애들, 유럽이면 머리에 총알구멍 뚫렸지"…경찰 글 논란
- 유튜버 엄은향, 임영웅 '뭐요' 패러디했다가…"고소 협박 당해"
- 전성애 "엄마, 70대 때 본처 둔 연하남과 열애…그 사람 먼저 죽자 큰 충격"
- 이찬원 대상 영예…"KBS가 낳아주고 길러줘"(종합) [KBS연예대상]
- 곧 스물 예승이…'류승룡 딸' 갈소원, 몰라보게 달라진 분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