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인하대 학위 유지.. 교육부 상대 항소심도 승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하대학교가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의 학사학위를 취소하라는 교육부 처분에 불복해 제기한 행정소송에서 1심과 항소심 모두 승소했다.
서울고법 행정8-1부(부장판사 이완희·신종오·신용호)는 13일 학교법인 정석인하학원이 교육부 장관을 상대로 낸 조사 결과 확정 통지 취소 소송 항소심에서 교육부의 항소를 기각했다.
교육부는 2018년 인하대 특별감사를 실시해 조 회장의 학사학위를 취소하라고 통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고법 행정8-1부(부장판사 이완희·신종오·신용호)는 13일 학교법인 정석인하학원이 교육부 장관을 상대로 낸 조사 결과 확정 통지 취소 소송 항소심에서 교육부의 항소를 기각했다.
교육부는 2018년 인하대 특별감사를 실시해 조 회장의 학사학위를 취소하라고 통보했다. 조 회장이 1998년 인하대에 편입했지만 이수학점과 평점이 졸업요건을 맞추지 못했다는 이유에서다.
교육부는 조 회장의 인하대 편입학 자격도 기준에 미달됐다고 지적했다. 조 회장은 인하대 편입학 전 한국의 전문대에 해당하는 미국의 2년제 대학에 다녔다. 하지만 이수 학점과 평점이 졸업 요건을 채우지 못해 당시 인하대 편입학 기준인 '전문대 기준 졸업자 혹은 졸업 예정자'를 충족하지 못했다는 주장이다.
인하대는 지난해 5월 "규정에 따라 편입학 처분을 내렸고 1998년 교육부 감사에서 편입학이 적법하다는 판단을 받았는데 20년 만에 다른 처분을 내렸다"며 교육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1심에서 원고 승소 판결을 받았다. 교육부는 이에 불복해 항소장을 제출했다. 항소심은 항소를 기각하며 1심 판결을 유지했다.
☞ "같이 살기로 했어요"… 지연수·일라이, 진짜 재결합?
☞ AV 진출설?… "부모에 뭐 배웠냐" 하연수 분노
☞ "성욕 사라졌다"… 조성민·장가현, 이혼 사유?
☞ 장동건♥고소영 옆에·권상우?… 황금인맥 미쳤네
☞ "어쩌다 이리됨"… 설현, 외모 지적에 사이다 대응?
☞ 1000만원짜리 팔찌 던졌더니… 리정, ○○○○?
☞ '음주운전→자숙' 박시연, 남사친과 행복해?
☞ "자동차극장인 줄"…김태현♥미자, 용산 신혼집 보니
☞ "김연아 때문에"… 비, 거절했는데 트라우마 생겼다?
☞ "미친 사랑"… 순자 ♥영호, 방송종료 후 연인 '소름'
권가림 기자 hidde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같이 살기로 했어요"… 지연수·일라이, 진짜 재결합하나 - 머니S
- 은퇴설→ AV 진출설?… '분노' 하연수 "부모에게 뭐 배웠냐" - 머니S
- "성욕 사라졌다"… 조성민·장가현, 이혼 사유 '주목' - 머니S
- "황금인맥 미쳤네"… 장동건♥고소영 부부·권상우가 한 자리에? - 머니S
- "어쩌다 이리 됨"… 설현, 외모 지적에 사이다 대응? - 머니S
- 방송서 1000만원 팔찌 던진 리정, ○○○○ 소문? - 머니S
- '음주운전→자숙' 박시연 근황, 남사친과 행복해보이네? - 머니S
- "자동차 극장인 줄"…김태현♥미자, 용산 신혼집 보니? - 머니S
- "거절했는데"… 비, 김연아 때문에 '트라우마' 생겼다? - 머니S
- "미친 사랑"… '나는 SOLO' 순자 ♥영호, 방송종료 후 연인 '소름'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