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 인정한 라이엇..RNG, 그룹 스테이지 1R 재경기 [MSI]

고용준 2022. 5. 13. 1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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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엇게임즈가 '2022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 참가 선수들의 불만을 인정하면서 팬들과 참가 선수들에게 사과했다.

알렉스 프랑수와 라이엇게임즈 경기 운영 글로벌 총괄은 "2022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의 첫 3일간 선수들에게 제공된 경기 및 연습 환경에 대해 광범위한 기술적 점검을 진행했다. 그 결과, 경기 로그에 기록된 응답속도가 부산 경기장에서 실제 경험했던 것과 괴리가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늘 치러지는 경기부터 무대 위에서 경험하는 전반적인 응답속도를 의도한 수준으로 줄이기 위해 설정 변경을 적용한다"고 응답속도의 재설정 사실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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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게임즈 플리커.

[OSEN=고용준 기자] 라이엇게임즈가 '2022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 참가 선수들의 불만을 인정하면서 팬들과 참가 선수들에게 사과했다. 뿐만 아니라 앞서 진행된 RNG의 그룹 스테이지 1라운드 세 경기를 모두 재경기하기로 결정했다. 

라이엇게임즈는 1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알렉스 프랑수와(Alex Francois), 라이엇 게임즈 경기 운영 글로벌 총괄의 'MSI 2022 관련 입장문'을 공개했다. 

응답속도에 대한 선수들의 우려는 지난 1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이를 파악한 라이엇게임즈는 선수들의 피드백을 듣고 수집된 데이터를 면밀히 검토했다. '크로노브레이크’와 넷코드 개선 등을 담당했던 LoL 개발팀의 선임 엔지니어들의 도움을 받아 광범위한 테스트를 진행했고, 12일에는 트워크 환경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테스트 환경을 구축해 목표 응답속도와 선수들이 실제 경험한 응답속도 간의 괴리를 발생시키는 계산 오류를 발견했다. 

알렉스 프랑수와 라이엇게임즈 경기 운영 글로벌 총괄은 "2022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의 첫 3일간 선수들에게 제공된 경기 및 연습 환경에 대해 광범위한 기술적 점검을 진행했다. 그 결과, 경기 로그에 기록된 응답속도가 부산 경기장에서 실제 경험했던 것과 괴리가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늘 치러지는 경기부터 무대 위에서 경험하는 전반적인 응답속도를 의도한 수준으로 줄이기 위해 설정 변경을 적용한다"고 응답속도의 재설정 사실을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플리커.

이어 알렉스 총괄은 "이 문제는 부산에서 경기를 치른 모든 팀들에게 영향을 미쳤고 결과적으로 RNG를 상대로 한 경기는 의도치 않은 응답속도의 차이 속에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경쟁적 무결성 차원에서 RNG가 치른 3 경기 모두 재경기를 하기로 했다. 재경기는 5월 15일 그룹 스테이지 종료 때까지 모두 완료될 것이며, 내일부터 첫번째 재경기가 진행된다. 선수, 팀, 팬 여러분께 사과드리며 대회의 경쟁적 무결성을 유지하기 위해 선수들과 협력해 대회 환경에 대한 점검을 지속해 나가겠다"며 실수를 인정했다. / scrapper@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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