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15일 부상 복귀전서 최지만과 '코리안 더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원조 에이스 류현진이 드디어 마운드에 복귀한다.
부상자 명단(IL)에 오른 이후 약 한 달 만에 마운드에 오르는 류현진의 복귀전 상대는 공교롭게도 동산고 후배 최지만이 속해있는 탬파베이 레이스다.
한 달간의 재활과 재정비를 거친 류현진이 이번주 복귀전에서 '코리안 몬스터'의 위엄을 되찾을 수 있을까.
탬파베이 최지만 역시 지난달 부상자 명단에 오른 뒤 지난 9일 복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상 복귀’ TOR 류현진, 커맨드 회복이 관건!... 탬파베이 상대로 화려한 복귀 신고할까
-‘동산고 선후배’ 류현진 vs 최지만 맞대결 성사 여부에도 관심 집중! 15일 SPOTV NOW 생중계
토론토 블루제이스 원조 에이스 류현진이 드디어 마운드에 복귀한다. 부상자 명단(IL)에 오른 이후 약 한 달 만에 마운드에 오르는 류현진의 복귀전 상대는 공교롭게도 동산고 후배 최지만이 속해있는 탬파베이 레이스다.
토론토 에이스로 군림하던 류현진의 올 시즌 출발은 좋지 않았다. 두 경기 선발로 나섰던 류현진은 두 경기 모두 5이닝을 채우지 못했고, 평균 자책점은 13.50까지 치솟았다. 지난달 17일 오클랜드와의 경기 후 몬토요 감독은 당시 류현진의 제구에 대해 “커맨드가 좋지 않아 공이 몰리면서 난타당했다”며 “커맨드를 조정해 본인의 구위를 되찾기를 바란다”고 전한 바 있다.
류현진은 강속구가 아닌 제구로 타자와 승부하는 투수다. 한 달간의 재활과 재정비를 거친 류현진이 이번주 복귀전에서 ‘코리안 몬스터’의 위엄을 되찾을 수 있을까.
탬파베이 최지만 역시 지난달 부상자 명단에 오른 뒤 지난 9일 복귀했다. 부상 직전까지만 해도 최지만은 3할 5푼 7리의 타율로 물오른 타격감을 과시했다. 복귀 후 최지만은 세 경기 1루수로 선발 출전했지만 아직까지 안타를 신고하지 못하고 있다.
15일(일) 최지만이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게 된다면 류현진과는 약 1년여 만에 투타 맞대결을 펼치게 된다. 최지만은 류현진을 상대로 지난해 장타(2루타)를 기록하기도 했다. 과연 두 고교 선후배 간 흥미진진한 대결이 성사될 수 있을까.
토론토는 오는 14일(토)부터 탬파베이와 3연전을 치른다. 케빈 가우스먼에 이어 2차전 선발로 나서는 류현진이 긴 연패로 침체된 팀 분위기를 쇄신할 수 있을까.
오는 15일(일) 토론토와 탬파베이 경기를 비롯해 2022 MLB 주요 경기 및 코리안리거 출전 경기는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구선수 차유람 국민의힘 입당… 6·1 지방선거 유세·홍보 지원
- 조주빈 별짓 다해, 164cm→170cm ‘사지연장술’ 충격 (블랙)
- 박미경 눈물 “무명시절 남친母 외모 지적에 쇼크 받아” (신과 함께)
- ‘-38kg’ 김신영 “20억 다이어트 광고 거절, 악플로 공황장애까지” (빼고파)
- 돈스파이크, 연 매출 43억…‘고기왕’의 성공스토리 (서민갑부)
- 효민, 노팬티·노브라? 파격 노출…절개 드레스 ‘섹시美’ [DA★]
- 한혜진 “전 남친이 43년생 치과의사…” 루머에 분노 (시언‘s 쿨)
- 모니카 “사랑하는 사람 만나…소중한 생명도” 결혼+임신 발표 [전문]
- 장예원 “전현무 목소리 좋아…말투 다정” (전현무계획2)[TV종합]
- 유튜버 히밥, 유튜브 수익 공개…“월 수익 1억 ↑”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