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펄어비스 국제 표준 개인정보보호 인증 'ISO/IEC 27701' 획득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국제 표준 개인정보보호 인증 ‘ISO/IEC 27701’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ISO/IEC 277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및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국제적으로 가장 권위있는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다. 국제 표준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인 ‘ISO/IEC 27001’ 받은 후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84개의 통제 항목과 개인정보에 대한 생명 주기 별 보호 활동의 적절성 심사를 통과해야 취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유럽 일반 개인정보보호법(GDPR)을 비롯해 글로벌 각 지역의 개인정보 규제 강화 흐름에 적극 대응을 위한 방법으로 ‘ISO/IEC 27701’ 인증을 획득했다. 2021년 취득한 국제 표준 정보보호 인증 ‘ISO/IEC 27001’ 범위를 해외 오피스로 확대하는 등 전사 차원의 보안도 강화하고 있다.
김성범 펄어비스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는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파악해 내부 역량만으로 국제 표준 개인정보보호 인증을 추가 취득하고 기존 보안인증의 범위를 해외 오피스로 확대했다”며 “글로벌 각지에서 펄어비스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더 안전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올림플래닛, 코트라 창립 60주년 기념 ‘GMV’ 메타버스 행사장 구축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은 코트라(KOTRA) 창립 60주년 기념 행사인 ‘글로벌모바일비전(GMV) 2022’의 메타버스 행사장을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코트라(KOTRA) 글로벌모바일비전(GMV) 2022’는 국내외 기업 550개사가 참여하는 최대 규모의 ICT 분야 비즈니스 미팅이다. 오프라인 행사는 5월 17일부터 18일 이틀 간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그랜드 볼룸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메타버스 행사장은 5월 17일부터 27일까지 운영된다.
올림플래닛은 하이퍼리얼리즘 방식의 고품질, 고용량의 콘텐츠를 모바일과 웹, HMD 기반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참가 기업, 관람객들은 직접 행사장에 가지 않고도 3D 가상 전시관을 체험할 수 있다.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은 “이번 행사는 특히 코트라(KOTRA) 창립 60주년 기념 행사이면서 국내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 미팅이라는 점에서 올림플래닛에게도 뜻깊은 행사이다”라며 “올림플래닛은 앞으로도 다양한 메타버스 공간을 통해 소비자 경험의 혁신을 이루고 메타버스 시장을 리드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데브시스터즈, 300명 규모 전사 채용 진행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약 300명 규모의 전사 채용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채용 분야는 ▲개발 ▲아트·디자인 ▲기획·운영·리서치 ▲사업·마케팅 ▲콘텐츠·영상미디어 ▲경영기획 등 전 직군이다. 각 직무별로 데브시스터즈 공식 채용 사이트를 통해 개별 접수한다.
기존 게임 ‘쿠키런: 킹덤’과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신규 프로젝트를 아우른다. 신규 프로젝트는 ▲글로벌 쿠키런 스토어 ▲데드사이드클럽 ▲쿠키런: 오븐스매시 ▲쿠키런: 마녀의성 ▲브릭시티 ▲프로젝트 B ▲마이쿠키런 팬 플랫폼 ▲VR(가상현실) 프로젝트 Q ▲블록체인 생태계 기반의 플립필드 ▲쿠키런의 영향력 확장을 위한 글로벌 IP Expansion 등이다.
데브시스터즈는 오는 7월부터 포괄임금제 폐지 및 조직별 선택적 재택근무 적용을 앞두고 있다. 임직원 전용 운동 시설 마련, 1대1 전문 심리 상담 등 복지 정책도 확대 중이다.
◆슈퍼센트, 제2회 하이퍼캐주얼게임 챌린지 개최
111퍼센트(대표 김강안)는 자회사 슈퍼센트(대표 공준식)가 오는 8월 12일까지 ‘제2회 하이퍼캐주얼 게임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한 이번 ‘하이퍼캐주얼 게임 챌린지’는 국내 개발사들의 시장 진출과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매분기마다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5월 13일 킥오프 세미나를 시작으로 5월 16일부터 8월 12일까지 참가 신청 및 게임을 접수한다. 8월 12일까지 접수된 게임들의 CPI(Cost Per Install) 테스트가 진행되며 8월 22일에 최종 수상자가 발표된다.
제출된 게임이 슈퍼센트 내부 퍼블리싱 KPI 기준을 달성할 경우 최대 2억원 규모의 퍼블리싱 계약을 맺게 되며 CPI 및 리텐션 지수 등 각 KPI 달성 기준에 따라 최대 2000만원 상당의 현금 보너스가 추가로 제공된다. 슈퍼센트, 구글, 애드저스트 등에서 웨비나를 통해 하이퍼캐주얼 시장 분석 및 개발 노하우 공유도 이뤄진다.
이번 행사에 파트너사로 함께 참여하는 구글이 선정하는 TOP 개발사 1팀에게는 구글 모바일 게임 컨설팅 토탈 솔루션도 지원된다. 게임의 UX 및 수익화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포함해 구글 UA 지원팀에서 제공하는 마켓 분석,이용자 및 국가별 풀 스택 마케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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