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4' 전세계 이용자와 만나다..다큐 영상 공개

임영택 2022. 5. 13. 12: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모바일 MMORPG '미르4 글로벌'의 이용자 인터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상 'Why we love MIR4'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다큐멘터리 영상은 총 2부로 구성돼 '미르4 글로벌'을 즐기는 전세계 팬들의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미르4 글로벌'의 다큐멘터리 영상 2부도 추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각국 '미르4' 팬 인터뷰..게임 매력 소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모바일 MMORPG ‘미르4 글로벌’의 이용자 인터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상 ‘Why we love MIR4’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다큐멘터리 영상은 총 2부로 구성돼 ‘미르4 글로벌’을 즐기는 전세계 팬들의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1부는 ‘플레이(PLAY)’로 아시아, 유럽, 북미 등 전세계 팬들이 말하는 ‘미르4’의 매력을 소개한다.

영상에 등장한 필리핀 마닐라에서 ‘미르4 글로벌’을 즐기는 이용자는 “‘미르4’의 게임 줄거리가 매우 아름답고 풍부하다”며 “퀘스트로 풀어나가는 게임 스토리가 마치 K드라마와 같이 느껴진다”라고 언급했다.

또 태국 이용자는 “비곡 점령전이 가장 흥미롭다. 격렬한 혈투 끝에 점령석을 차지한 문파는 흑철세를 얻을 수 있기에 인도네시아, 태국, 대만과 중국 여러 나라의 사람들이 힘을 합쳐 강력한 문파를 이루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하기도 했다.

몇몇 이용자들은 “코로나 이후로 사람들과 만나기 어려웠는데 생활 속 허전했던 부분을 채워줬다”며 게임 속 작은 사회를 이루는 콘텐츠의 순기능을 이야기하기도 했다.

영상 후반부에는 ‘미르4 글로벌’에 탑재된 플레이투언(P2E) 요소에 대한 이용자들의 생각도 소개된다. 한 이용자는 “‘미르4’를 플레이하며 처음 돈을 번 순간을 잊지 못한다”라며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시에 추가로 보너스도 얻을 수 있는 게임이라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미르4 글로벌’은 지난해 8월 정식 출시돼 글로벌 동시접속자수 140만명을 기록한 바 있다. 현재 총 229개의 서버를 운영하며 P2E 게임의 대표 흥행작으로 떠오른바 있다.

위메이드는 ‘미르4 글로벌’의 다큐멘터리 영상 2부도 추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