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새 이사장, 장인화 부산상의 회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최근 이사회를 열고 부산상공회의소 장인화 회장을 이사장으로 선출했다고 13일 밝혔다.
양 기관은 부산상공회의소의 중견기업 회원사 네트워크와 부산창경센터의 육성 스타트업을 연결하는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의 장을 마련해 선·후배 창업기업 간 상생사례를 도출할 예정이다.
앞서 부산창경센터와 부산상공회의소는 지난해 첫 협력사례로 지역 중견기업 임원 대상 스타트업 행사인 '부산 스타트업 데이 99도'를 공동 개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권태완 기자 =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최근 이사회를 열고 부산상공회의소 장인화 회장을 이사장으로 선출했다고 13일 밝혔다.
부산창경센터는 2015년 개소 이래 7년 간 1000여개의 지역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장인화 이사장 선출과 함께 지역 경제계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한다.
양 기관은 부산상공회의소의 중견기업 회원사 네트워크와 부산창경센터의 육성 스타트업을 연결하는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의 장을 마련해 선·후배 창업기업 간 상생사례를 도출할 예정이다.
앞서 부산창경센터와 부산상공회의소는 지난해 첫 협력사례로 지역 중견기업 임원 대상 스타트업 행사인 '부산 스타트업 데이 99도'를 공동 개최했다. 이를 통해 중견기업에는 스타트업과 협력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제고, 스타트업에는 판로개척 및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했다.
장인화 회장은 경남고와 동아대, 부산대 국제전문대학원을 졸업해 한국철강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 대통령직속 중소기업특별위원·지역발전위원을 역임했다. 특수강 제조업체 동일철강㈜'과 조선소 대선조선㈜ 회장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won9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새론 집에서 옷 벗고 설거지"…가세연, 김수현 추가 폭로 예고
- 검사 출신 변호사 "김수현, 미성년자 의제강간죄 처벌 불가"
- 이상인 첫째 아들 자폐 진단…부인 오열
- "의료계 유명했던 사건"…'나솔' 25기 광수 뜻밖의 과거
- 최준희, 잘생쁨 폭발…故최진실 빼닮은 미모
- 신봉선, 11㎏ 감량 후 달라진 외모…몰라볼 정도
- 이하늬보다 많다…유연석, 70억 탈세 의혹
- 가세연, 김수현·故김새론 다정 셀카 또 공개…추가 폭로 예고
- '사모님' 김미려, 안타까운 근황 "몸과 마음 너무 아프다"
- 김청, 결혼 3일 만에 파경 "부모 되지 못해 마음 아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