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휴림로봇, 삼성전자 웨어러블로봇 글로벌 출시 소식에 강세

이지운 기자 2022. 5. 13. 09: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의 웨어러블 로봇 'GEMS-H'가 오는 8월 공식 출시되고, 초도물량은 3만~5만대 수준으로 확인됐다는 소식에 휴림로봇이 강세다.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웨어러블 로봇 GEMS는 총 3개 모델로 ▲GEMS-Ankle(발목 보조) ▲GEMS-Knee(무릎 보조) ▲GEMS-Hip(고관절 보조로봇)으로 나뉜다.

이번에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웨어러블 로봇은 GEMS-H로 고관절에 착용하는 제품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웨어러블 로봇 'GEMS-H'가 오는 8월 공식 출시되고, 초도물량은 3만~5만대 수준으로 확인됐다는 소식에 휴림로봇이 강세다.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휴림로봇은 오전 9시8분 현재 전일대비 210원(6.82%) 상승한 32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작년 10월26일 미국 FDA 물리 의학(Physical Medicine) 부문에 '젬스 힙(GEMS-H)'에 대한 허가신청을 제출했고, 지난달 21일 최종 승인(Substantially Equivalent, SESE)을 받았다.

삼성전자의 'GEMS'는 지난 2019년 CES에서 처음 공개됐다.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웨어러블 로봇 GEMS는 총 3개 모델로 ▲GEMS-Ankle(발목 보조) ▲GEMS-Knee(무릎 보조) ▲GEMS-Hip(고관절 보조로봇)으로 나뉜다.

이번에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웨어러블 로봇은 GEMS-H로 고관절에 착용하는 제품이다. GEMS-H를 착용하면 보행 시 24% 정도의 힘과 14%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노약자와 환자 등 보행이 불편한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로봇 사업을 선정하고,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다양한 로봇 영역에서 앞선 기술을 축적함으로써 글로벌 선도 기업을 목표로 삼고 있다.

휴림로봇은 지난해 삼성물산과의 협업을 통해 미래 지향적 주거문화를 담고 있는 '래미안 RAI(Raemian Artificial Intelligence) 라이프관'에 테미를 도입한 바 있어 이 같은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머니S 주요뉴스]
"같이 살기로 했어요"… 지연수·일라이, 진짜 재결합?
AV 진출설?… "부모에 뭐 배웠냐" 하연수 분노
"성욕 사라졌다"… 조성민·장가현, 이혼 사유?
장동건♥고소영 옆에·권상우?… 황금인맥 미쳤네
"어쩌다 이리됨"… 설현, 외모 지적에 사이다 대응?
1000만원짜리 팔찌 던졌더니… 리정, ○○○○?
'음주운전→자숙' 박시연, 남사친과 행복해?
"자동차극장인 줄"…김태현♥미자, 용산 신혼집 보니
"김연아 때문에"… 비, 거절했는데 트라우마 생겼다?
"미친 사랑"… 순자 ♥영호, 방송종료 후 연인 '소름'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