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어린이 대상 안전체험관 체험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는 오는 16일부터 6월 30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20개소 입소 아동 45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체험관 체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안전체험관 체험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조치로 대면 교육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오산시와 구리시에 소재한 안전체험관에서 체험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市 관계자는 "안전체험관 체험활동을 통해 재난 발생 시 위기 대응 능력 향상 및 안전의식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박준환 기자]광주시는 오는 16일부터 6월 30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20개소 입소 아동 45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체험관 체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안전체험관 체험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조치로 대면 교육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오산시와 구리시에 소재한 안전체험관에서 체험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체험 교육을 통해 아이들은 화재 발생 시 대피요령, 소화기 사용체험, 3D 영상을 통한 지진체험 등 재난 상황을 체험할 수 있다.
市 관계자는 “안전체험관 체험활동을 통해 재난 발생 시 위기 대응 능력 향상 및 안전의식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구여신’ 차유람, 국민의힘 영입…이준석과 ‘더 지니어스’ 출연
- [영상]윗집아이 자전거에 '코로나' 묻힌 아래층 아기엄마…"층간소음탓"
- "女절반, 양반의 성적쾌락 대상"...김성회 비서관 또 막말
- ‘묻지마 살인’에 피 흘리며 죽었는데…행인 50명 지나쳤다
- ‘두 얼굴의 목사’…10대 女신도 3명 길들여 성폭행한 30대 징역 5년
- “장범준 노래 덕보고도 폭락” 100억원 극약처방도 무용지물?
- [영상] 우크라軍 포격에 러 본토 민간인 첫 사망 [나우,어스]
- 文사저 앞서 밤새 ‘국민교육헌장’ 울려퍼졌다…“확성기 소음 제지 못해”
- “경유값이 미쳤어요”…이유는 ‘이것’ 때문 [비즈360]
- '맨발'로 마른오징어 꾹꾹…시중에 유통 가능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