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공공데이터 기업 매칭 지원사업' 공모 국비 3억 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행정안전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한 '공공데이터 기업 매칭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지원사업은 데이터 구축·가공이 필요한 공공기관과 관련 기술을 보유한 데이터 기업을 매칭해 공공데이터 개방을 추진하는 사업으로, 남양주시는 사업비와 청년인턴 인건비 등 행정안전부 국비 3억원의 예산을 지원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남양주)=박준환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행정안전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한 ‘공공데이터 기업 매칭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지원사업은 데이터 구축·가공이 필요한 공공기관과 관련 기술을 보유한 데이터 기업을 매칭해 공공데이터 개방을 추진하는 사업으로, 남양주시는 사업비와 청년인턴 인건비 등 행정안전부 국비 3억원의 예산을 지원받는다.
市는 행정안전부가 지정한 표준데이터셋 중에서도 도로안내표지, 신호등, 무인교통단속카메라, 횡단보도 등 4개 분야의 공공데이터를 구축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표준데이터셋과 오픈API를 개발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남양주시 홈페이지(nyj.go.kr)와 공공데이터포털(data.go.kr)을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이철영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공공데이터를 구축할 기회를 얻은 것 같다”며 “개방된 공공데이터가 교통, 환경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거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데이터 경제 시대에 맞춰 오픈 데이터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구여신’ 차유람, 국민의힘 영입…이준석과 ‘더 지니어스’ 출연
- [영상]윗집아이 자전거에 '코로나' 묻힌 아래층 아기엄마…"층간소음탓"
- "女절반, 양반의 성적쾌락 대상"...김성회 비서관 또 막말
- ‘묻지마 살인’에 피 흘리며 죽었는데…행인 50명 지나쳤다
- ‘두 얼굴의 목사’…10대 女신도 3명 길들여 성폭행한 30대 징역 5년
- “장범준 노래 덕보고도 폭락” 100억원 극약처방도 무용지물?
- [영상] 우크라軍 포격에 러 본토 민간인 첫 사망 [나우,어스]
- 文사저 앞서 밤새 ‘국민교육헌장’ 울려퍼졌다…“확성기 소음 제지 못해”
- “경유값이 미쳤어요”…이유는 ‘이것’ 때문 [비즈360]
- '맨발'로 마른오징어 꾹꾹…시중에 유통 가능성은?